독일 이어 미국 상륙..15m 초대형 '벨리곰' 뉴욕에 뜬다

최아영 2022. 9. 15. 14:4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홈쇼핑, 20~21일 美 뉴욕 맨해튼 '피어17'에 벨리곰 전시
[사진 출처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오는 20~21일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관광명소 '피어17'에 15m 높이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하는 '어메이징 벨리곰'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벨리곰은 120만명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팬덤을 보유한 인기 캐릭터로, 콘텐츠 누적 조회수 3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4월 325만명 이상이 방문한 잠실 롯데월드타워 공공전시로 국내 초대형 캐릭터 전시 붐을 일으킨 이후 국내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전시, 팝업 스토어 등을 진행해 왔다.

현재 벨리곰 공식 유튜브 해외 시청자 비율은 약 40%인데다 댓글 절반 이상은 다국어로 표기되는 등 글로벌 인지도가 높아짐에 따라 해외 진출을 시작했다. 이번 전시는 벨리곰 영문 채널에서 미국 시청자 비중이 가장 높은 점을 반영해 기획됐다.롯데홈쇼핑은 향후 벨리곰을 글로벌 지적 재산권(IP)로 육성하고 해외 시장을 겨냥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오는 20∼21일 이틀간 미국 뉴욕 맨해튼의 피어 17에 브루클린 브릿지를 배경으로 한 15m 크기의 초대형 벨리곰을 전시한다. 같은 기간 열리는 롯데홈쇼핑의 중소기업 수출 지원 프로그램 '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in NYC'와 연계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에도 나선다.피어17과 타임스퀘어 등 뉴욕의 유명 관광지에 벨리곰이 출연하는 깜짝 카메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벨리곰 소개 영상을 대형 스크린에도 송출한다.

앞서 롯데홈쇼핑은 지난 5∼6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롯데-대한민국 브랜드 엑스포' 행사장에서도 벨리곰 깜짝 카메라 행사를 열었다.

이보현 롯데홈쇼핑 미디어사업부문장은 "본격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K-컬처가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뉴욕에서 초대형 전시를 기획했으며, 이를 계기로 '벨리곰'을 국내를 넘어 글로벌 캐릭터로 육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