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빌교육, 공교육 에듀테크 플랫폼 '티스푼'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크빌교육이 공교육 지원 에듀테크 통합플랫폼 '티스푼'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창훈 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 대표는 "티스푼을 중심으로 교사에게 에듀테크 서비스를 빠르게 공급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학교별, 교사별 자율구매권 등 에듀테크 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다양한 에듀테크 서비스 한곳에서 비교·체험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테크빌교육이 공교육 지원 에듀테크 통합플랫폼 '티스푼'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티스푼은 다양한 에듀테크 서비스를 한 데 모아 체험 및 연수를 제공하면서 비교·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서비스를 도입하기 전 티스푼의 무료 체험과 리뷰 등을 통해 충분히 검증할 수 있다.
또 티처빌연수원을 연계한 온라인 직무연수, 자율연수 및 실시간 교사연수를 통해 현장교육에 바로 적용하고 사용할 수 있다.
현재 티스푼에 입점한 에듀테크 업체는 ▲인공지능(AI) 수학 학습 솔루션 ‘매쓰홀릭’ ▲메타버스 가상현실(VR) 창의교육솔루션 ‘VRWARE’ ▲온라인 영어독서 프로그램 ‘리딩앤’ ▲코딩 없이 애플리케이션(앱)과 디지털 북을 만드는 ‘스마트 메이커’ ▲AI 웹툰 서비스 ‘투닝’ 등 총 14군데이다.
새 학기를 맞아 5개의 에듀테크 서비스를 베타서비스로 먼저 선보였다. 향후에도 다양한 에듀테크 기업과의 협약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티스푼에 입점한 각 에듀테크 서비스에 대해 ▲1개월 무료체험 ▲실시간 교사연수 ▲티처빌 자율연수 ▲수업 팁 공유 ▲학교예산 맞춤견적 ▲학교장터 구매 ▲에듀테크 활용 위탁교육과 같은 서비스와 연계해 순차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창훈 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 대표는 "티스푼을 중심으로 교사에게 에듀테크 서비스를 빠르게 공급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학교별, 교사별 자율구매권 등 에듀테크 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테크빌교육은 오는 22일부터 시작하는 '2022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도 참가한다. 6개 부스를 통해 티처빌 주요 서비스와 함께 티스푼을 홍보하고 여러 에듀테크 기업과 상호협력 방안을 마련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태어나보니 지디의 조카'…삼촌의 명품카 선물 플렉스
- 율희 "성매매 혐의 최민환, 3일만 합의이혼 요구" 눈물
- "100마리 넘게 나와"…설사하던 2세아 뱃속서 '이것' 발견돼 충격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예측 귀재, 5일 0시반에 "해리스 50.015% 승리 확률" [美대선2024]
- 청순한 외모로 참치 해체쇼…대기업 때려친 일본 女 난리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