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프리미엄 시니어 레지던스 홍보관 개관
시니어 수요자들을 위한 원스톱 의료 케어
롯데호텔 운영 고품격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
마곡지구 마이스(MICE) 복합단지 내 위치할 시니어 레지던스 VL 르웨스트는 지하 6층~지상 15층, 4개동 규모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롯데건설이 개발하는 마곡지구 마이스 복합단지는 컨벤션 센터와 호텔, 업무·판매시설 등이 결합된 서울 최대 규모 마이스 복합단지다. 롯데와 LG, 코오롱, 넥센 등 대기업을 비롯해 수많은 중소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마곡지구 내 첨단산업단지와 더불어 향후 4차 산업의 중심지가 될 마곡지구의 마지막 퍼즐로 평가받는다.
특히 마곡지구 마이스 복합단지 내에서 지난해 공급한 생활숙박시설 '마곡 롯데캐슬 르웨스트'와 상업시설 '르웨스트 애비뉴 767', 업무시설 '르웨스트 웍스' 등이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받으며 입지가치와 미래가치를 검증받은 만큼, VL 르웨스트를 향한 시니어 세대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VL 르웨스트는 여성의학 1위 '이대 서울병원'이 인접해 있으며 단지 내 '보바스기념병원 건강관리센터' 운영으로 원스톱 건강관리 서비스도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국내 첫 선을 보이는 맞춤형 및 스마트한 건강관리로 수요자들의 특성과 편의를 고려해 안전하고 신속한 관리가 가능하다.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의 도입으로 입주민들은 그간 경험해 보지 못한 개인별 맞춤 건강, 식단, 헬스 등 다양하고 최적화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VL 르웨스트는 우수한 교통 여건도 갖추고 있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 지하철 9호선 및 공항철도 마곡나루역까지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고 있고 해당 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김포공항과 인천공항도 인접해 있어 서울 및 수도권 외 수요자들의 접근성도 수월하다. 차량 이용 시 서울 주요 도심 및 수도권으로 약 1시간 내가 소요될 만큼 접근성이 우수하다.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등을 통해 강남권까지 약 1시간, 서울 용산까지는 약 50분, 경기도 일산은 약 20분, 인천 송도는 약 1시간 등으로 타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문화, 쇼핑, 생활 인프라도 쉽게 누릴 수 있다. 롯데백화점, 롯데몰, 롯데시네마와 같은 대형 쇼핑몰 및 문화 시설이 인접해 있고 대규모 공연장인 LG아트센터 서울(2022년 10월 개관 예정)도 있어 다양한 문화 활동도 가능하다.
도심에서 경험할 수 없는 대규모 자연환경도 갖췄다. 도보권 내에 약 15만평 규모의 서울식물원이 자리하고 있고 단지 내 지하 공공 보행통로가 직접 연결이 되어 있어 이를 이용할 시에는 더욱 편하게 누릴 수 있다. 특히, 공원과 연계한 다양한 산책 프로그램도 있어 다채로운 활동도 함께 누릴 수 있다.
'VL 르웨스트'는 시니어 수요자들을 위해 공급되는 만큼 맞춤형 주거시설과 서비스를 갖출 예정이다. 먼저 롯데건설이 개발한 시니어 맞춤 특화 평면을 선보인다. 고령층을 위해 침실과 욕실 등의 동선을 최소화한 '원룸원배쓰'로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했고, 세대 내에서 가드닝, 반려 동물 케어 등 다양한 외부 여가 활동이 가능한 '비스포크 발코니'로 시니어의 여가 생활과 관련된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롯데호텔이 직접 운영하는 호텔식 컨시어지 서비스, 주 2회 제공되는 하우스키핑, 호텔 셰프가 관리하는 식단 등도 제공된다. 업계 관계자는 "VL 르웨스트는 그동안 보지 못했던 시니어 레지던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국내 1군 건설사 브랜드 롯데건설과 40여 년간의 특급호텔 운영 노하우를 갖춘 롯데호텔이 공을 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연규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갱신권 안 써도 재계약 가능"…`갑`으로 위상 달라진 세입자
- 15억 초과 주택 대출 금지 언제쯤 풀릴까 [핫이슈]
- "가을 이사철 대목은 옛 말"…꽁꽁 언 시장 녹일 해법이 안보인다
- 정부 270만 가구 인허가 계획 발표했지만…"40~50만 가구 실제 준공 어려울 듯"
- "자고 일어나면 억단위로 빠졌다"…서울 아파트값 16주째 하락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고려아연 ‘유증 폭탄’ 자충수 되나
- ‘삼남매 母’ 율희, 최민환 ‘성매매 의혹’ 폭로→양육권·위자료 소송 제기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