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견기업·벤처 협력 모델 발굴..'DX 상생라운지'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23일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2022년 제3회 중견기업·스타트업 DX 상생 라운지'를 개최한다.
'DX 상생 라운지'는 디지털 전환(DX) 혁신 스타트업의 아이디어와 중견기업의 노하우를 결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민간 상생 플랫폼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기계·제조 분야 기업 매칭…1000만원 지원
[서울=뉴시스]권안나 기자 = 한국중견기업연합회(중견련)가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한국무역협회와 공동으로 23일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2022년 제3회 중견기업·스타트업 DX 상생 라운지’를 개최한다.
'DX 상생 라운지'는 디지털 전환(DX) 혁신 스타트업의 아이디어와 중견기업의 노하우를 결합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는 민간 상생 플랫폼이다. 지난해 중견련 주도로 출범했다.
상생 라운지에서 매칭된 중견기업과 스타트업의 협업이 추진되면, 프로젝트 당 1000만원의 스타트업 솔루션 사전 검증 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상생 라운지에서는 기계·제조 분야에서 세계 최고 기술력을 자랑하는 와이지 원과 TYM이 디지털 전환 추진 목표와 관심 기술을 발표하고, 8개 스타트업이 관련 혁신 기술을 소개한다. 네트워킹 부스에서는 다양한 디지털 솔루션을 소개하고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국내 최대, 세계 5대 엔드밀 전문 중견기업 와이지 원은 장비 셋업 타임 효율화, 인공지능(AI) 생산 계획 수립, 품질 관리, 장비 점검 기술을 적용할 스마트팩토리 구축 방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테슬라에 빗댄 '농슬라'라는 애칭을 가진 TYM은 북미농기계딜러협회의 '2022 북미 딜러스 초이스' 트랙터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트랙터 전문 중견기업이다. 상생 라운지에서 제품 지능화 추진을 위한 공정 최적화, 서비스 고도화 기술 활용 계획을 발표한다.
혁신 스타트업 기업설명회(IR) 세션에서는 시즐, 넥스톰, 모빅랩, 스피랩, 택트레이서, P&C솔루션, 달리웍스, 카이어 등 여덟 개 스타트업이 스마트팩토리 및 제품 지능화 구현을 위한 혁신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DX 상생 라운지는 지난 5월 유통·물류, 7월 바이오·헬스 분야 기업들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10월에는 에너지·소재 분야를 테마로 개최될 예정이다.
22일까지 중견련과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접수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mymmnr@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태어나보니 지디의 조카'…삼촌의 명품카 선물 플렉스
- 율희 "성매매 혐의 최민환, 3일만 합의이혼 요구" 눈물
- "100마리 넘게 나와"…설사하던 2세아 뱃속서 '이것' 발견돼 충격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예측 귀재, 5일 0시반에 "해리스 50.015% 승리 확률" [美대선2024]
- 청순한 외모로 참치 해체쇼…대기업 때려친 일본 女 난리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