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기반 콘텐츠 창작 플랫폼 '콜레리'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내스타일은 1인 창작자를 위한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창작 플랫폼 '콜레리'를 오픈했다.
내 스타일이 제공하는 3가지 창작 콘텐츠는 'AI 그림'과 'AI 웹소설', 'AI 웹툰 캐릭터' 등 최근 지망생들이 늘어나는 분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내 스타일이 제공하는 3가지 창작 콘텐츠는 ‘AI 그림’과 ‘AI 웹소설’, ‘AI 웹툰 캐릭터’ 등 최근 지망생들이 늘어나는 분야다. AI 그림 지원도구는 사진이나 그림 이미지를 입력해 새로운 화풍이나 패턴으로 변형하거나 아예 새로운 그림을 생성하도록 작가에게 영감을 준다.
AI 웹소설 지원도구는 매일 4000~5000자 분량의 웹소설을 써야하는 작가나 웹소설에 입문한 아마추어 작가들에게 유용한 장르별 스토리를 생성하거나, 캐릭터를 추천, 분석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AI 웹툰 캐릭터 지원도구는 웹툰 작가들이 캐릭터를 입력해 다양한 표정과 자세의 캐릭터를 생성하거나, 입문한 초보자들에게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기능과 캐릭터의 채색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다. 모든 창작 결과물의 저작권은 전적으로 사용자인 작가들에게 있음을 보증해, 많은 작가가 참여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각 서비스는 기업용 API로도 제공이 될 예정이다. 최근 내스타일은 KB국민은행에서 임직원 대상 시범 서비스로 선보인 ‘KB NFT 파일럿’에 AI Art Generation기술을 제공했으며, NIPA 주관의 메타버스 글로벌 진출 지원사업에도 선정돼 10월 일본 XR전시회에 참가한다.
이런 서비스를 통해 작가들의 권익과 창작 활동을 돕고, 창작물의 거래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활동까지 지원한다는 것이 이 대표의 설명이다. 내스타일은 메타버스 창작자들에게도 손쉽게 각종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추후 서비스를 연계할 예정이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빈♥’ 이나영 작품 복귀…‘박하경 여행기’ 캐스팅 [공식]
- ‘불륜녀’ 카라타 에리카 주연 영화 11월 개봉 …여론은 싸늘
- 모태범♥임사랑 “19금 아냐…첫키스? 초콜릿+레몬맛” (신랑수업) [TV종합]
- ‘김지민♥’ 김준호, 결혼 강요…부담스러운 연애 우려먹기 [DA:스퀘어]
- ‘최준용♥’ 한아름, 깜짝 놀랄 병력 공개 “용종 3822개 발견” (퍼펙트)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류필립♥’ 미나, 51세 안 믿기는 애플힙…군살 제로 몸매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