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TV, '한국 문화' 관련 신규 프로그램 전격 론칭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리랑TV가 한국의 글로벌 리더와 '한국 문화'를 전세계에 알리기 위한 신설 프로그램을 19일부터 대폭 선보인다.
한국의 글로벌리더를 인터뷰하는 '더 글로벌리스트'(The Globalists / 수요일 오후 8시 30분)는 세계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각 분야 글로벌 리더의 경험과 삶을 조명하며 글로벌 리더들이 말하는 대한민국의 비전과 방향성을 들어보는 대담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먼저 뉴스 분야에서는 <Global Insight(월∼금 오전 9시 30분)>, <Issues & Insiders(월∼금 오후 2시 30분)>, <News In-depth(월∼금 오후 7시 30분)>에서 국내외 이슈에 대해 해당분야 최고의 글로벌 전문가를 섭외하여 대면, 또는 화상대화로 특정 현안에 대해 깊이있는 분석을 들어본다.
DJ 애슐리(Ashley)는 아이돌부터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게스트들을 ‘스마트 라이브 스튜디오(SLS)’로 초대, 전 세계에서 사랑받고 있는 K-컨텐츠의 매력을 시·청취자와의 소통을 통해 익숙한 듯, 색다르게 소개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아리랑 라디오 방송을 4년 이상 진행하며 글로벌 청취자들과 능숙하고 활발하게 소통해온 DJ 애슐리의 활약이 기대된다.
또한 ‘라디오 어 클락’(Radio’ Clock)은 Arirang TV, Arirang Radio K-Pop YouTube 라이브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원데이 원코리아’(1Day 1Korea /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 50분)는 ‘지금 뜨는’한국 사회문화, 한국 문화계를 빛내는 주역들, 한국 음식의 맛과 멋, 한국영화 신작, 최신 공연 예술에 이르기까지 친절하고 알기 쉽게 K-culture를 부문별로 나누어 소개한다.
영화, 드라마, K-Pop 등 세계적으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문화. 그러나 여전히 해외 시청자들은 한국 문화 탄생의 배경이나 인물 등에 대해 많은 것들이 궁금할 터. 이에 아리랑TV가 그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데일리 문화정보프로그램을 전격 출범한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빈♥’ 이나영 작품 복귀…‘박하경 여행기’ 캐스팅 [공식]
- ‘불륜녀’ 카라타 에리카 주연 영화 11월 개봉 …여론은 싸늘
- 모태범♥임사랑 “19금 아냐…첫키스? 초콜릿+레몬맛” (신랑수업) [TV종합]
- ‘김지민♥’ 김준호, 결혼 강요…부담스러운 연애 우려먹기 [DA:스퀘어]
- ‘최준용♥’ 한아름, 깜짝 놀랄 병력 공개 “용종 3822개 발견” (퍼펙트)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류필립♥’ 미나, 51세 안 믿기는 애플힙…군살 제로 몸매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