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색상으로 영상 검색..SK쉴더스, '캡스 뷰가드AI' 고도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쉴더스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AI(인공지능)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캡스 뷰가드AI'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15일 밝혔다.
고해상도 상품은 500만 화소 영상으로 AI 서비스 지원이 가능해 상시 안전 관리가 필요한 공장, 화면 확대 기능을 활용하는 주차장, 넓은 공간에 카메라 설치가 필요한 골프장 등지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쉴더스는 지난해 12월 출시한 AI(인공지능) 영상 모니터링 솔루션 '캡스 뷰가드AI' 서비스를 고도화했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AI CCTV에 '실시간 방문통계' 기능을 추가해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되는 통계 데이터를 전달한다. AI CCTV가 방문 고객 데이터를 수집해 해당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방문객 수 현황 △전일 대비 방문객의 증감 수 △방문자가 가장 많았던 시간대 등을 제공한다.
'AI 스마트 검색' 기능도 강화했다. 사람, 차량, 이륜차로 구성된 검색 옵션에 색상을 지정할 수 있는 '색상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이 기능은 차량은 물론 사람이 착용한 상·하의 색상으로 영상을 검색할 수 있다. 또 사람·차량, 영역지정, 침입·방문 등을 기준으로 영상을 검색할 수 있고 원하는 날짜와 시간도 지정 가능하다.
아울러 SK쉴더스는 고해상도 카메라 라인업 상품을 선보였다. 고해상도 상품은 500만 화소 영상으로 AI 서비스 지원이 가능해 상시 안전 관리가 필요한 공장, 화면 확대 기능을 활용하는 주차장, 넓은 공간에 카메라 설치가 필요한 골프장 등지에서 활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모니터링 영역 및 영상에 대한 UI 화면을 개편하고, 원하는 감지 영역을 편리하게 지정하도록 UI·UX도 개선했다.
조형준 SK쉴더스 종합기술원장은 "앞으로도 SK쉴더스는 AI 기술을 더욱 고도화하여 고객 유형별 특성에 맞춰 다양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당역 여자화장실 순찰돌던 20대 女역무원 살해한 30대 남성…현행범 체포
- “조심하시라” 경고장 날렸던 文아들 문준용씨, 깜짝 근황…“日 전시 준비 중”
- 여교사 뒤에 드러 누워 스마트폰 든 중학생…포렌식 결과 "사진 없음"
- "못참겠다, 이런 빌어먹을 잉크"…또 짜증 폭발한 찰스왕
- 러시아 국기 갈기갈기 찢어버리고…우크라 "서울 10배 면적 탈환"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