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 모터스포츠 CJ슈퍼레이스, 세계최대 자동차 부품업체 서한과 손잡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모터스포츠 대회인 CJ슈퍼레이스가 세계최대의 자동차 부품업체인 (주)서한산업과 6000 클래스 차량 하프샤프트 공급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서한산업은 슈퍼레이스에서 최고 난도를 자랑하는 클래스인 '삼성화재 6000' 차량에 하프샤프트를 제작공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인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이 모터스포츠 발전을 위해 서한산업과 손을 잡았다. 서한산업은 슈퍼레이스에서 최고 난도를 자랑하는 클래스인 ‘삼성화재 6000’ 차량에 하프샤프트를 제작공급한다.
서한산업은 레이스를 위해 특별히 제작된 스톡카의 핵심 부품인 하프샤프트를 국산화, 슈퍼레이스에서 기술력을 뽐낼 것으로 보인다.
하프샤프트는 엔진과 변속기로부터 나오는 동력을 바퀴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 자동차 핵심 부품이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서한산업은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서한산업은 자사의 기술 역량을 높이기 위해, 자동차 산업의 기술 집합소인 모터스포츠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모터스포츠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노하우와 기술력을 쌓으며 제품을 양산하고 있다.
그 결과, 서한산업의 부품은 강도 및 내구성이 우수하다고 널리 알려지며, 국내 자동차 기업뿐만 아니라 전 세계 자동차 업체에도 자사 제품을 공급하게 되었고, 국내 최고 수준의 삼성화재 6000 클래스의 하체까지 책임지게 되었다.
또한, 국내 모터스포츠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슈퍼레이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국내기업인 서한산업과 손잡으면서, 안정적인 부품 수급이 가능해졌다. 이번 스톡카 부품 국산화로 안정적인 리그 운영을 통한 모터스포츠 대중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슈퍼레이스의 김동빈 대표는 “오직 레이스만을 위해 국내에서 특별하게 제작된 스톡카(삼성화재 6000 클래스 레이스카)의 핵심 부품 중의 하나인 하프샤프트를 공급해주어 안정된 경기를 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세계적으로 우수한 기술력이 증명된 기업이니 만큼 국내 모터스포츠의 발전을 위한 앞으로의 동행이 더욱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rainbow@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아가 못 입을 옷 세상에 있나?.. 이런 옷도 완벽 소화 가능[★SNS]
- '29년 아나운서계의 시조새' 황수경, '왕밤빵'도 우아하게 읽다니.. "방송이 우선이지"(철파엠)
- 신지, 살 빠진 이유.. 마음고생? "속 시끄러울 땐 운동"
- 엄정화, 배우 안 했으면 디자이너 했을 듯.. 한남동 집 공개 '럭셔리 모델하우스'인 줄
- '43살' 오윤아, 27살 남성에게 대쉬 받아 "아들이랑 별 차이 없어"(라디오스타)[SS리뷰]
- 진재영 "남편 갑상선암 판정..수술 직후 3일 동안 40도 고열에 시달려"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