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랜코리아-금호피앤비화학, 국내 위기아동 의료지원 위해 힘 모은다
2022. 9. 15. 14:03
- 사내 걸음 기부 챌린지 캠페인 임직원 참여로 후원금 조성
플랜코리아와 금호피앤비화학이 힘을 모아 국내 위기아동 의료지원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금호석유화학그룹 계열사 금호피앤비화학은 지난 13일 국내 위기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의료비 지원을 위해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에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금호피앤비화학 사내 캠페인(걸음 기부 챌린지)을 통해 모금된 기금이다. 서울 임직원들의 생활 속 걷기를 통해 에너지 절약 및 탄소 배출 절감하여 환경을 보호하고 임직원 걸음 수만큼 어려운 환경의 아동에게 후원하기 위해 진행하여 모금된 기금이라 그 의미를 더한다.
후원금은 플랜코리아를 통해 어려운 환경에 있는 아동을 위한 국내 위기아동의 의료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플랜코리아의 ‘위기아동 지원사업’은 위기 상황에 처한 아동과 가정을 대상으로 생계비와 의료비, 교육비, 주거비 지원은 물론 아동과 가정의 신속한 문제 해결을 통해 아동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금호피앤비화학 신우성 사장은 “플랜코리아를 통해 따뜻한 기부로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는 아이들에게 힘과 희망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모든 아동이 행복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성장하는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말했다.
플랜코리아 관계자는 “금호피앤비화학 임직원들의 소중한 기부가 위기아동의 자립과 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위기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남궁선희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오늘 한국오는 中 서열3위…尹대통령 만나기전 LG찾는다
- 명품 전문관 선보인 롯데온…"가품 확인시 구매가의 2배 보상한다"
- 알브이엔(RVN),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오는 23일 오픈
- LGU+, 통신→플랫폼 전환 선언…황현식 CEO "비통신매출 40%까지 올리겠다"
- 한국도자기 연희점, 혼수 마련 예비부부 위해 가을 혼수대전 진행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문화 후원 전면 나서는 젊은 기업인들…한국의 메디치 꿈꾸는 ‘그들만의 리그’
- ‘삼남매 母’ 율희, 최민환 ‘성매매 의혹’ 폭로→양육권·위자료 소송 제기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