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시노펙스, 삼성 수처리 고도화 용수 재이용 확대..삼성 반도체 멤브레인 필터 협력업체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선언하고 수자원 재활용을 높이는 데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히면서 시노펙스에 수혜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날 '신환경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초저전력 반도체 및 제품 개발 등 혁신기술을 통해 기후위기 극복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반도체 라인 증설로 반도체 사업장의 하루 취수 필요량은 2030년 현재의 2배 이상으로 늘어나지만 삼성전자는 용수 재이용을 최대한 늘려 이를 2021년 수준으로 동결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삼성전자가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선언하고 수자원 재활용을 높이는 데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히면서 시노펙스에 수혜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
15일 오후 1시 21분 현재 시노펙스는 전일 대비 3.13% 오른 3130원에 거래 중이다.
삼성전자는 이날 '신환경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초저전력 반도체 및 제품 개발 등 혁신기술을 통해 기후위기 극복에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2050년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삼성전자는 국내 사업장의 자원순환성 강화를 위해 수자원 순환 활용 극대화에 나선다. 반도체 국내 사업장에서는 물 취수량 증가 제로화도 추진한다.
반도체 라인 증설로 반도체 사업장의 하루 취수 필요량은 2030년 현재의 2배 이상으로 늘어나지만 삼성전자는 용수 재이용을 최대한 늘려 이를 2021년 수준으로 동결한다.
이 같은 소식에 시노펙스에 중장기 수혜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이 회사는 멤브레인 소재 및 필터 관련 전문기업으로 삼성 반도체, LG디스플레이 등 최첨단 공정에 멤브레인 필터를 공급하고 있다.
#특징주 #시노펙스 #삼성전자탄소중립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엄마 10대 박았어"..무면허 '강남 8중 추돌' 20대女, 사고 당시 CCTV '경악' [영상]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
- "X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아내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