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첫 순수 전기 SUV 'ID.4' 출시
폭스바겐코리아는 15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에서 ID.4 출시 행사를 열었다. 사샤 아스키지안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이날 "브랜드 첫 번째 순수 전기 SUV인 ID.4 출시를 시작으로 전동화 전략을 차근차근 추진해나갈 것"이라며 "접근가능한 프리미엄 모델을 제공하는 게 폭스바겐의 목표"라고 말했다.
한국은 생산기지를 보유한 미국과 중국, 유럽을 제외하고 ID.4가 출시된 첫 국가다. 폭스바겐 e-모빌리티 상품을 담당하는 실케 바그쉬크 박사는 "한국은 전기차 부문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국가 중 하나"라며 그 이유를 설명했다.
ID.4 가격은 5490만원으로 경쟁력을 갖췄다. 정부 보조금 100% 기준인 '5500만원 미만'을 충족해 국고 보조금 651만원이 지원된다.
ID.4에는 강력하고 효율적인 구동 모터가 탑재됐다. 최고출력은 150kW, 최대토크는 31.6kg.m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 데 8.5초 걸린다.
전기차다운 공간 활용성도 장점이다. 트렁크 적재 용량은 543L로, 뒷좌석을 접으면 1575L까지 늘어난다.
아스키지안 사장은 "ID.4는 400km 이상의 주행 가능 거리, 36분대의 급속 충전 시간, 국비 보조금 혜택과 함께 폭스바겐 SUV만의 실용성과 단단한 주행 감각까지 제공한다"며 "높은 수준의 안전·편의 사양을 제공해 '접근 가능한 프리미엄'에 한 발 더 다가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새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오늘 한국오는 中 서열3위…尹대통령 만나기전 LG찾는다
- 휴넷,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무료수강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실시
- 참이슬, 처음처럼 소주 양강체제 무너졌다…GS25, 원소주 스피릿 누적 100만병 돌파
- 도레이그룹, 체코 흡음재 공장 증설
- 탤런트뱅크, 단기 온라인 자문 서비스 `원포인T` 출시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고려아연 ‘유증 폭탄’ 자충수 되나
- ‘삼남매 母’ 율희, 최민환 ‘성매매 의혹’ 폭로→양육권·위자료 소송 제기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