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앤앤에이치, 3D 동영상 캡쳐 기술 활용한 '사바나-XR' 배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엠앤앤에이치는 자사의 3D 동영상 캡쳐 기술과 메타버스 구축 기술로 인플루언서들을 3차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사바나-XR (savanna-xr)' 앱을 배포한다고 15일 밝혔다.
한편 엠앤앤에이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을 통해 볼류메트릭 캡쳐 기술을 자체 개발한 기술 기업으로, 메타버스에 3차원 실사 동영상을 XR(확장현실) 실감 미디어 콘텐츠로 제작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엠앤앤에이치는 자사의 3D 동영상 캡쳐 기술과 메타버스 구축 기술로 인플루언서들을 3차원으로 체험할 수 있는 ‘사바나-XR (savanna-xr)’ 앱을 배포한다고 15일 밝혔다.
사바나-XR은 다양한 환경에서 플레이 가능하도록 VR헤드셋, PC, 스마트폰(안드로이드, iOS)를 지원한다. 엠앤앤에이치는 메타(페이스북)의 차기제품인 오큘러스 퀘스트 프로와 애플의 리얼리티OS에 대한 출시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엠앤앤에이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을 통해 볼류메트릭 캡쳐 기술을 자체 개발한 기술 기업으로, 메타버스에 3차원 실사 동영상을 XR(확장현실) 실감 미디어 콘텐츠로 제작하고 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쁜 게 죄입니까?"…미스서울 미국 납치 소동[그해 오늘]
- (영상)"조용히 해"·"시끄러워"…주민 항의에 고성 지른 '서울시의원님'
- 이준석 "윤 대통령 '이XX'보다 더한 표현도, 뭐뭐할 XX라고.."
- 신당역서 살해된 역무원 유족 "울부짖고 있다"
- 쿠팡, '갤플립4' 빈박스 배송사고 범인 누군가 봤더니
- 전여옥 "이준석, 외모는 점점 北 김정은 닮아가는데…"
- 교회로 가출한 부인찾아 난동피운 남편…유죄일까[사랑과전쟁]
- 벌거벗은 윤석열 대통령 풍자 포스터…처벌 되나요?[궁즉답]
- 결혼 후 알게된 처갓집 '억대 빚'…아내는 "돈 줘"
- '논문 표절 자숙' 설민석, 방송 복귀 심경…"깊은 반성했다"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