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에스피지, 두산로보틱스 협동로봇 밸류체인 확대.. 로봇 감속기 양산 성공 부각

이지운 기자 2022. 9. 15. 13:1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의 자회사 두산로보틱스가 대구광역시에 남부지사를 설립하고 국내 협동로봇 밸류체인 확대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을 세우면서 에스피지의 주가가 강세다.

두산로보틱스는 이번에 개소한 남부지사에서 영남권 영업을 총괄할 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 로봇자동화 시스템통합(system Integration, SI)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확보해 국내 협동로봇 밸류체인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산의 자회사 두산로보틱스가 대구광역시에 남부지사를 설립하고 국내 협동로봇 밸류체인 확대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을 세우면서 에스피지의 주가가 강세다.

15일 오후 1시16분 현재 에스피지는 전 거래일 대비 2650원(14.80%) 오른 2만550원에 거래되고 있다.

두산로보틱스는 전날 남부지사 오픈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류정훈 두산로보틱스 대표, 손웅희 한국로봇산업진흥원장, 송규호 대구기계부품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두산로보틱스는 이번에 개소한 남부지사에서 영남권 영업을 총괄할 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 로봇자동화 시스템통합(system Integration, SI)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확보해 국내 협동로봇 밸류체인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6월 오픈한 국내 최초 협동로봇 전문 컨택센터 대구사무소를 남부지사 인근으로 이전해 협동로봇 ▲설치 및 회수 ▲부품 교체 ▲유지보수(AS) 등 필드 서비스도 신속하게 제공하기로 했다.

에스피지는 2019년 국내 최초로 로봇용 정밀감속기 양산에 성공한 업체다. 에스피지의 감속기는 협동로봇 관절에 사용되는 SH감속기(초소형 정밀 감속기)와 중대형 제조용 로봇·공작 기계에 들어가는 SR감속기(정밀 감속기)로 구분된다. 현재 글로벌 SR감속기 시장은 일본 기업이 독과점 중이지만 향후 에스피지의 미국 시장 확장에 따라 점유율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두산로보틱스의 국내 협동로봇 밸류체인 확대소식에 산업용 로봇 관련주로 분류된 에스피지에도 기대감이 커지면서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머니S 주요뉴스]
새 돌파구된 폐배터리 재활용… 현대차그룹도 구체화
모텔서 음료수 마시고 쓰러진 후 암호화폐 1억원 털렸다
"그곳에서 행복하길"… '향년 36세' 오인혜 사망 2주기
이소라, 보톡스 부작용?… "지인 추천이었는데"
[영상] '깐부' 오영수 파격댄스?… 美에미상 뒤흔들었다
[르포] "코리아뱅크 굿" 한국 은행들, 베트남 홀렸다
"결혼은 언제"… 김나영♥마이큐, 한남동 하우스 보니?
'김동성♥' 인민정, 생활고 고백… "월세방서 쫓겨나"
KTX 무임 승차 적발되자 승무원 폭행 남성, 징역형
日, 가장 오래된 글자라더니… 유성펜 자국?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