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美 차세대 사이버 보안 인력 양성 사업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니언스가 미국 정부 지원 교육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해 미국 대학과 차세대 사이버 보안 인력을 양성한다.
지니언스는 미국 메스베이 커뮤니티 대학과 사이버 보안 프로그램에 특화된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및 수학 교육이 가능한 교수진을 양성하는 '차세대 사이버 보안 인력 양성(ACT)'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지니언스는 메스베이 커뮤니티 대학을 시작으로 미국 중·고교 및 대학 교육기관과 추가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니언스가 미국 정부 지원 교육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해 미국 대학과 차세대 사이버 보안 인력을 양성한다.
지니언스는 미국 메스베이 커뮤니티 대학과 사이버 보안 프로그램에 특화된 과학, 기술, 엔지니어링 및 수학 교육이 가능한 교수진을 양성하는 '차세대 사이버 보안 인력 양성(ACT)'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ACT는 미국 국립과학재단(NSF)으로부터 120만 달러를 지원받는 프로젝트다.
지니언스는 사이버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 지니언스는 메스베이 커뮤니티 대학을 시작으로 미국 중·고교 및 대학 교육기관과 추가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자체 개발한 제로트러스트 핵심 솔루션 '지니안 네트워크 접근통제(NAC)'도 제공한다.
샴시 무사비 메스베이 컴퓨터학과 교수는 “지니안 NAC로 실질적 체험 중심의 보안 교육 콘텐츠를 제공해 미국 동부 보스턴지역을 중심으로 사이버 보안 취약 계층을 위한 교육 증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계연 지니언스 CTO/미국법인장은 “ACT 프로젝트를 적극 지원하고 미국 여러 대학 및 지역에 보다 나은 보안 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솔루션 공급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최호기자 snoop@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네이버 14곳·카카오 25곳 스타트업 투자
- 또 한번 VS 이번에도... 역대챔피언 이원준, 강경남 '동상이몽'
- [뉴스줌인]LG유플러스, 플랫폼 기업 선언...성장 한계 돌파
- 이더리움 머지 '운명의 날'…거래소들 대응 분주
- 이마트에브리데이, 퀵커머스 전국 확대…월평균 45% 성장
- 상용SW 직접구매 제외 비율 낮아진다
- [테크비즈코리아 2022]150개 첨단 신기술, 침체 극복 원동력 된다
- “반헌법적 악법” “희생양 찾는 표적감사”… 여야, '감사원법 개정' 두고 충돌
- 우리가 한국골프의 미래죠
- '우리 옷 사지말라'던 파타고니아…회장일가 지분 100% 기부…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