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진머티리얼즈, 초고강도 일렉포일 'ISS-T9' 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차전지 핵심 소재인 일렉포일을 주력으로 하는 일진머티리얼즈(020150)는 90kgf/㎟ 인장강도와 고연신율 특성을 가진 'ISS-T9' 일렉포일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일진머티리얼즈는 13년 연구 개발 끝에 전기자동차의 주행거리·출력·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차세대 2차전지용 소재 ISS-T9을 개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전기車 배터리용 고강도 일렉포일 라인업 확대
제품보증기간 1년으로 늘려..고객 사용 편의성 증대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2차전지 핵심 소재인 일렉포일을 주력으로 하는 일진머티리얼즈(020150)는 90kgf/㎟ 인장강도와 고연신율 특성을 가진 ‘ISS-T9’ 일렉포일을 개발했다고 15일 밝혔다.
일진머티리얼즈는 13년 연구 개발 끝에 전기자동차의 주행거리·출력·안정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차세대 2차전지용 소재 ISS-T9을 개발했다. 기존에 출시한 ‘I2S’의 고연신율은 유지하면서, 일반 일렉포일 인장강도의 3배 수준을 확보한 세계 유일의 제품이다.
일진머티리얼즈는 방청기술(일렉포일의 산화를 방지하는 기술)을 업그레이드하면서 제품 보증기간을 5개월에서 1년으로 확대했다. 경쟁사들의 제품보증기간인 3개월에서 5개월 수준보다 2배 이상 길다.
일진머티리얼즈는 국내 주요 배터리사와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들을 고객으로 두고 있고, 이번에 개발된 신제품을 통해 매출 확대는 물론 큰 폭의 수익성 개선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점식 일진머티리얼즈 대표는 “ISS-T9은 고용량, 고출력 배터리 제조 시 발생하는 공정 불량을 개선할 수 있고 실리콘 함량을 늘릴 수 있는 배터리 개발에 꼭 필요한 소재”라며 “이번 제품 개발은 2차전지용 소재 분야의 국가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소재 시장을 선점 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일진머티리얼즈는 최근 삼성 SDI와 8조5000억원이 넘는 장기 계약을 체결한데 이어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출시해 2차전지 소재 선도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함지현 (ham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습 드러낸 신당역 역무원 살해범...유족 "신고 많이 했는데 풀려나"
- 돌연 캐나다行…이휘재, 30년 만에 방송계 떠난 이유
- "쏜살같이 오토바이 탔다" 수갑풀고 달아난 성범죄자, CCTV 포착
- [단독]코로나대출 만기 연장 가닥…중소기업 등 일부만 연장 검토
- “쥴리 스펠링은 아냐”던 진혜원… 논란 일자 “반성 요구합니다”
- 한동훈, '역무원 피살' 신당역 찾아..."국가가 지켜주지 못했다"
- "예쁜 게 죄입니까?"…미스서울 미국 납치 소동[그해 오늘]
- (영상)"조용히 해"·"시끄러워"…주민 항의에 고성 지른 '서울시의원님'
- ‘개딸’에 좌표 찍힌 조정훈…“선동 정치가와 끝까지 싸울 것”[인터뷰]
- "내 인생 망치고 싶냐"…신당역 역무원 살해범이 3개월간 보낸 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