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핫&뉴] 엠게임, '이터널시티' 가을 시즌 신규 캠페인 추가

안희찬 2022. 9. 15. 12: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온라인게임 ‘이터널시티’내에서 가을 시즌을 맞아 신규 캠페인을 추가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터널시티’의 대표 콘텐츠인 캠페인이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캠페인은 유저가 직접 스토리 라인을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의 핵심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과거 이름을 떨친 문명이 위치한 지역에서 벌어지는 이상 현상들, 그 원인을 찾는 스토리가 전개된다.

내달 13일까지 가을 시즌을 맞아 천고마비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어설트(던전)를 클리어하면 다양한 버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쇼핑백을 획득할 수 있다.

게임 접속시간 1~3시간 경과 시 1시간 기간제 아이템인 천고마비 탈 것 상자를 지급하며 남녀 성별에 맞는 탈 것을 선택하여 획득할 수 있다.

해당 기간 동안 매주 주말과 개천절, 한글날에 특별한 서버 버프가 적용된다.

◆시프트업, ‘데스티니 차일드’ 신규 레이드 추가…유저 편의성 업데이트 진행

시프트업(대표 김형태)은 모바일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신규 레이드 ‘브레이킹 배드(Breaking Bad)’를 추가했다.

‘브레이킹 배드’는 ‘악마의 씨앗’을 먹고 외모뿐 아니라 모든 것이 변해버린 맘몬이 수상한 의뢰를 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오는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레이드에서는 플레이를 통해 ‘난동꾼 맘몬’, 라그나 시즌 40 차일드 럭키박스, 각종 아이템이 가득한 플래티넘 상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차일드로는 ‘하선고’가 업데이트 됐으며 신규 스킨 2종과 퍼펫 12종이 추가된다.

유저의 편의성을 위한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다수의 캐릭터로 즐기는 PvP 콘텐츠인 엔들리스 듀얼에 스킬 셋팅과 사용 순서 등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기능이 추가된다. 또 내러티브 던전에 ‘소탕 기능’을 도입해서 유저가 재화를 손쉽게 수집할 수 있도록 했다.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신규 맵 ‘누사’ 공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2.2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신규 맵 ‘누사(NUSA)’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누사’는 역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맵 중에 가장 작은 1x1km 사이즈의 소형 맵으로, 총 32명의 이용자만 전장에 참여할 수 있다.

‘누사’에서는 맵이 작아 교전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만큼 매치 초반에 이용자가 사망하더라도 팀원이 살아있다면 랜덤 무기를 가지고 전장에 재소환된다.

또한 ‘누사’에는 맵 전용 무기인 ‘NS2000 산탄총’과 ‘전술 석궁’이 새로 추가됐다. ‘NS2000 산탄총’은 일반 사격시에는 산탄, 스코프 조준시에는 단발이 발사되는 무기이며, ‘전술 석궁’은 일반 화살과 연소 화살을 발사할 수 있는 무기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에란겔 맵이 개선된다. 자전거 차고와 주유소가 맵 곳곳에 추가되며 차량에 트렁크가 설치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4일까지 서바이벌 마스터 이벤트가 진행된다.

◆컴투스홀딩스, ‘2022겜프야’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2022 겜프야)’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미스틱 유니콘즈’ 시나리오가 업그레이드됐다.

미스틱 유니콘즈에서는 훈련 및 트레이너 이벤트를 통해 얻은 마력으로 4가지 보석을 획득하며 선수를 육성한다. ‘디온’, ‘싸이커’, ‘로키’가 특화 트레이너로 새롭게 합류했다.

대규모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들이 펼쳐진다. 미스틱 유니콘즈 특화 트레이너인 ‘벨벳’과 인기 트레이너 ‘킨슬리’를 손쉽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가 이달 27일까지 진행된다.

같은 기간 진행되는 ‘바람의 소녀’ 미션 이벤트에서는 레전드 트레이너 ‘아라’를 확정 영입할 수 있다.

◆‘크리티카:천상의 기사단’ ‘시공간술사’ 캐릭터의 초극·궁극 성장 추가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지난달 공개한 ‘시공간술사’ 캐릭터(클래스)의 초극 및 궁극 성장이 추가됐다. 초극과 궁극 성장을 달성하면 더욱 강력한 마법 스킬을 습득할 수 있어 화려한 액션을 즐길 수 있다.

편의성도 한층 개선됐다. 길드 레이드 시즌 주기가 기존 3일에서 5일로 변경되어 이전보다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다. 길드 레이드는 길드원과 협력하여 레이드 보스를 처치하고 다른 길드와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콘텐츠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부 이벤트가 진행된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