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허브 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 15일 시범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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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모바일 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의 국내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넥슨타운'은 넥슨의 풍부한 게임 리소스로 구현된 가상세계에서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게임 속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모바일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넥슨타운'은 이용자와 이용자를 이어주는 커뮤니티 '버추얼 월드'와 이용자와 게임, 나아가 게임과 게임을 연결해주는 '통합 플랫폼'으로 구성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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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대표 이정헌)은 15일 모바일 버추얼 월드 커뮤니티 플랫폼 ‘넥슨타운’의 국내 시범 서비스를 시작했다.
‘넥슨타운’은 넥슨의 풍부한 게임 리소스로 구현된 가상세계에서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하고 게임 속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모바일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넥슨타운’은 이용자와 이용자를 이어주는 커뮤니티 ‘버추얼 월드’와 이용자와 게임, 나아가 게임과 게임을 연결해주는 ‘통합 플랫폼’으로 구성된다.
시범 서비스에서는 ‘버추얼 월드’를 즐길 수 있으며 ‘통합 플랫폼’은 업데이트를 통해 탑재해 나갈 계획이다.
‘버추얼 월드’에서는 꾸미기 아이템으로 자신만의 개성있는 아바타를 만들 수 있으며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버블파이터’, ‘크레이지아케이드’ 등 넥슨 게임 캐릭터로 변신도 가능하다.
넥슨은 ‘버추얼 월드’에 게임 속 상징적인 맵과 공간들을 순차적으로 추가해 다양한 문화 공간과 놀이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통합 플랫폼’은 넥슨의 게임들과 연동되어 기존 커뮤니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넥슨타운’을 통해 상점을 이용하거나 게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도입된다. ‘아이템 거래’도 가능해진다.
넥슨은 ‘넥슨타운’ 시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0월 4일까지 ‘넥슨타운 익스프레스 티켓’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예정규 디렉터는 “이용자 중심의 차별화된 시스템을 통해 넥슨의 모든 게임을 아우르는 ‘허브’를 완성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안희찬 게임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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