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민석, '신들의 사생활'로 2년 만 방송 복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역사 강사 설민석이 약 2년 만에 방송에 복귀한다.
15일 MBN에 따르면 한가인, 설민석, 김헌, 한젬마가 신규 프로그램 '그리스 로마 신화-신들의 사생활'(이하 '신들의 사생활') MC로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5일 MBN에 따르면 한가인, 설민석, 김헌, 한젬마가 신규 프로그램 ‘그리스 로마 신화-신들의 사생활’(이하 ‘신들의 사생활’) MC로 나선다.
10월 초 방송 예정인 ‘신들의 사생활’은 현대인의 필독서이자 고전인 ‘그리스 로마 신화’를 낱낱이 파헤치는 신개념 토크쇼로, 신화 이야기 속에 숨겨진 교양, 지혜, 유머, 감동까지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신들의 사생활’은 설민석의 방송 복귀작으로도 눈길을 끈다. 그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 ‘선을 넘는 녀석들 리턴즈’, EBS ‘설민석의 역사로’, tvN ‘요즘책방: 책 읽어드립니다’ ‘설민석의 벌거벗은 세계사’ 등 여러 예능 프로그램에서 수년간 활약하며 큰 사랑을 받았으나, 2020년 12월 자신의 석사 논문이 표절이라는 사실을 인정하며 모든 방송에서 하차했다.
당시 설민석은 “저는 2010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역사교육과 석사 논문으로 제출한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 서술에 나타난 이념 논쟁연구’를 작성함에 있어 연구를 게을리하고, 다른 논문들을 참고하는 과정에서 인용과 각주 표기를 소홀히 하였음을 인정한다”며 “변명의 여지가 없는 저의 과오”라고 사과했다.
제작진은 “방대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스토리텔러’ 설민석이 쉽고 재밌게 들려주며 블랙홀 같은 몰입감을 안길 것이다. 여기에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해 깊은 지식을 갖고 있는 김헌 교수가 신화 속 숨겨진 의미를 해석해주는 한편, 한젬마가 매회 신화를 주제로 한 흥미로운 명화 이야기를 들려준다. 아울러, 시청자들의 시각에서 신화에 대해 날카로운 질문을 던질 한가인의 활약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한편 ‘신들의 사생활’은 오는 10월 초 방송 예정이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lMBN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상실감 컸다”...이휘재, 캐나다行 결정한 진짜 이유
- S.E.S. 슈 BJ 복귀 "빚 청산...노출 논란 옷 버렸다"
- 오윤아 "27세男 대시, 아들 나이와 별 차이 없다 하니 도망"(라스)
- ‘원하는대로’ 신애라 “친구들과 여행, 차인표가 눈치 준다”
- `오징어게임` 이정재 "전우 유재석, 에미상 축하문자…역사적이라고"
- 이경진, 팥죽 먹으며 유방암 버틴 사연…“못 먹으면 죽을 것 같아서” (‘같이 삽시다’) - 스타
- 이경진, 연기 활동 내내 진한 애정신 거부…“언젠간 결혼할 거라는 생각에” (‘같이 삽시다’)
- “이제 못 참겠는데?”..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 스타투데이
- 장민호, 오늘 단독 콘서트 ‘호시절:시간여행’ 티켓 오픈 - 스타투데이
- [인사] 한경미디어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