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운전 연수 매칭 앱 '운전결심' 새단장
운전결심은 지난 2020년 10월 현대차와 경찰청, 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이 3자간 협약을 맺고 합법 운전 연수 확산을 위해 출시한 플랫폼으로 연수 수요자와 운전전문학원을 1대1로 매칭시켜주는 모바일 앱이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이 거주지역과 원하는 일정에 맞춰 연수를 신청하면 제휴 운전전문학원에서 교육을 받는 방식으로 수료 후 현대차 구매 시 다양한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이번에 현대차가 새롭게 선보인 운전결심은 메인 화면 구성 개편, '바로 매칭' 기능, '운전고수 Q&A' 게시판 등을 신설해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선됐다.
먼저 현대차는 메인 화면 구성 개편으로 한 화면에 연수신청부터 운전 팁까지 한눈에 보기 쉽게 배치해 사용자 시인성을 높였다. 바로 매칭 기능을 신설해 3일 내 학원 일정에 공백이 발생하면 고객이 곧바로 연수를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바로 매칭 기능은 학원 일정에 따라 2~3주 뒤부터 연수 신청이 가능했던 일반적인 방식을 보완해 빠르게 연수를 받고 싶어 하는 고객 수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차는 이외에도 고객이 차량 운행 및 기능, 관리법, 구매 등 차량과 관련된 질문을 하고 '현대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의 인스트럭터들이 직접 답변하는 운전고수 Q&A 게시판을 통해 초보 운전자들을 돕는다.
현대차는 이번 운전결심 새단장을 기념해 다음달 31일까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대차는 운전고수 Q&A 게시판에 질문을 올린 고객 중 추첨해 '캐스퍼' 4박 5일 시승권(2명), 현대모비스 차량용 공기청정기(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20명) 등 경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기존 고객에게 운전결심 서비스를 추천받은 친구가 운전연수를 완료하면 추천인과 신규고객 모두에게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만원을 제공하는 운전결심 친구추천 이벤트도 진행한다.
운전결심 이용 희망 고객은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운전결심'을 검색해 앱을 내려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 온라인 앱페이지를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서진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오늘 한국오는 中 서열3위…尹대통령 만나기전 LG찾는다
- 年 35%씩 폭풍성장…최태원 이어 대기업 줄줄이 진출하는 이 시장
- 공업용수 100% 재활용…LG디스플레이의 `물 중립` 도전
- 스마트공장, 중기 ESG경영 특급 도우미로
- 삼성 "2050년까지 `전사` 탄소중립 달성하겠다, 반도체도 예외 없어"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대기업病: 무너지는 신화
- ‘삼남매 母’ 율희, 최민환 ‘성매매 의혹’ 폭로→양육권·위자료 소송 제기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