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 감독의 극찬.. "홀란드 골, 크루이프 연상"

유원상 기자 2022. 9. 15. 10: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엘링 홀란드의 득점에 흡족함을 표했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 참석한 과르디올라 감독은 이날 골을 기록한 존 스톤스와 홀란드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나를 아는 사람들은 요한 크루이프가 얼마나 내 삶에 영향을 미쳤는지 알고 있을 것"이라면서 "이날 홀란드의 발리슛은 크루이프가 바르셀로나에서 뛰던 시절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넣은 득점을 떠올리게 했다"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엘링 홀란드의 골을 보고 "요한 크루이프가 떠오른다"며 극찬했다. 사진은 15일(한국시각) 보루시아 도르트문트전에 나선 홀란드(왼쪽)와 과르디올라 감독. /사진=로이터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 엘링 홀란드의 득점에 흡족함을 표했다.

맨시티는 15일 오전 4시(한국시각) 잉글랜드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르트문트와의 2022-23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2차전에서 2-1 역전승을 거뒀다. 경기 후 기자회견에 참석한 과르디올라 감독은 이날 골을 기록한 존 스톤스와 홀란드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먼저 0-1로 뒤진 상황에서 동점골을 넣은 스톤스를 칭찬했다. 그는 "홀란드를 언급하기 전에 스톤스에 대해 말해 달라"며 "그의 중거리 슛은 정말 멋있었다"고 말했다.

이후 홀란드에 대한 극찬이 이어졌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나를 아는 사람들은 요한 크루이프가 얼마나 내 삶에 영향을 미쳤는지 알고 있을 것"이라면서 "이날 홀란드의 발리슛은 크루이프가 바르셀로나에서 뛰던 시절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넣은 득점을 떠올리게 했다"고 전했다.

하지만 전체적인 경기 내용에 대해서는 아쉬움을 표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우리는 전반전에 리듬을 잡는 데 문제가 있었고 공·수 전환에 너무 소극적이었다"며 "챔피언스리그는 그것을 기다려주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머니S 주요뉴스]
대표팀 탈락 이승우… 멀티골로 벤투 감독에 무력시위
"콘테, 손흥민 벤치 남겨둘 수도"… 에버튼 레전드 혹평
'김동성♥' 인민정, 생활고 고백… "월세방서 쫓겨나기도"
이소라, 보톡스 부작용?… "지인 추천이었는데"
"그곳에서 행복하길"… '향년 36세' 오인혜 사망 2주기
콘테 "승리할 자격 없었다… 실수의 대가 치른 것"
인천서 'MLB 홈런 더비'… 이승엽·박용택 등 참석
벤투호 승선 양현준 "흥민이 형이 제 이름 기억할 것"
"인사오지 말래"… 김준호, ♥김지민과 상견례 전 차였다?
"결혼은 언제"… 김나영♥마이큐, 한남동 하우스 보니?

유원상 기자 wsyou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