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A아카데미, 부동산경공매 투자 전문가과정 수강생 모집
올해 부동산 경매시장은 기준금리 인상과 대출규제 등의 부담이 갭투자자 등에게 금융부담으로 작용하여 경매물건의 증가가 가속화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 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주택시장에 집중되고 올해부터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기준이 더욱 강화되면서 지난 해 연말부터 이어져온 낙찰가율 하락세가 계속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상황이 지속될 경우 상반기 중 전국의 아파트나 중대형 빌라의 경매물건 낙찰가율이 크게 하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공급물량이 풍부한 법원경매는 재테크의 수단으로서 주목받는 투자처로 이용될 확률이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매경부동산사업단이 운영하는 MPA아카데미에서는 경매투자를 희망하는 분을 위한 “부동산경공매 투자 전문가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부동산경공매 투자 전문가과정은 10월 12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총 13주에 걸쳐 매주 수요일에 선릉더모임(선릉역) 교육장에서 진행되며 선착순 40명을 모집한다.
해당 교육 내용으로는 ▲경매기초 ▲권리분석 ▲임대차보호법 ▲부동산세무 ▲토지공법 ▲특수권리분석 ▲경매판례분석 ▲배당 ▲NPL(부채실권)투자 등으로 구성해 경매의 기초부터 고급까지 체계적으로 알려주는 교육으로 부동산학 석박사들과 경매법인 대표들로 강사진을 구성해 투자자들을 위한 실전과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수료 후에도 수강생과 강사진이 소통하고 학습한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도움 받을 수 있도록 팀별로 멘토교수를 배정운영해 지속적인 네트워크 활동이 가능하도록 하며, 수강원우들의 화합과 친목도모를 위해 원우회도 구성해 운영한다. 또한 부대행사로 골프 라운딩, 워크숍(1박2일)등이 진행된다.
내집 마련과 투자에 대한 실수요자라면 본 교육과정의 수강을 추천한다.
수강 신청에 대한 문의는 매경부동산사업단 전화와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 교육 과정: 부동산경공매 투자 전문가과정 1기
* 교육 일정: 2022. 10. 12(수) ~ ‘23. 1. 4(수)
* 교육 비용: 200만원(선착순 20명한 해 10만원 할인)
* 교육 장소: 서울시 강남구 선릉더모임
* 교육 주관: 매경부동산사업단 MPA아카데미·케이알플러스PMC
* 교육 신청: 매경부동산사업단 홈페이지
[매경부동산사업단]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15억 초과 주택 대출 금지 언제쯤 풀릴까 [핫이슈]
- 그 많던 서울사람 다 사라졌다…집값 하락에 아파트 원정투자 뚝
- 인천 빌라 전세가율 88%…수도권 `깡통전세` 비상
- 분상제 기본형건축비 2.53% 인상…수도권 분양 재개될까
- "10억 밑으로는 절대 팔지 맙시다"…집값담합 신고해도 처벌은 10건 중 2건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대기업病: 무너지는 신화
- ‘삼남매 母’ 율희, 최민환 ‘성매매 의혹’ 폭로→양육권·위자료 소송 제기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