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ESG 펀드 '템플턴하나 뉴딜인프라 BTL 3호'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협은행은 템플턴하나자산운용이 운용하는 ESG(사회·환경·지배구조) 투자펀드 '템플턴하나 뉴딜인프라 임대형 민간투자사업(BTL, Build Transfer Lease) 3호'에 투자한다고 15일 발표했다.
'템플턴하나 뉴딜인프라 BTL 3호'는 그린스마트스쿨 BTL 사업 등 교육시설사업에 투자하는 약 2000억원 규모의 NH블라인드펀드다.
농협은행은 사회적 편익을 증가시키는 BTL 펀드 투자를 계속 확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농협은행은 템플턴하나자산운용이 운용하는 ESG(사회·환경·지배구조) 투자펀드 ’템플턴하나 뉴딜인프라 임대형 민간투자사업(BTL, Build Transfer Lease) 3호’에 투자한다고 15일 발표했다.
‘템플턴하나 뉴딜인프라 BTL 3호’는 그린스마트스쿨 BTL 사업 등 교육시설사업에 투자하는 약 2000억원 규모의 NH블라인드펀드다. 농협은행은 이 중 200억원을 투자하기로 약정했다
농협은행은 사회적 편익을 증가시키는 BTL 펀드 투자를 계속 확대하고 있다. 2021년 관련 펀드에 1000억원 투자를 시작으로 올해 500억원을 추가로 투자했다. 이번 투자를 통해 ESG 관련 투자 지원 규모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춘안 농업·녹색금융 부문 부행장은 “노후화된 학교시설을 친환경, 최첨단 학습공간으로 탈바꿈해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소현 기자 y2eonlee@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무원들 어쩌나…"이제 퇴직해도 연금 못 받게 생겼다"
- 뉴질랜드 '가방 속 아이 시신' 친모 추정 용의자 울산서 검거(종합)
- "SK하이닉스 목표가 5.2% 내리지만…현 주가 역사적 저점"-BNK
- 한국은 호구?…'아이폰14' 출시, 말레이시아에도 밀렸다 [배성수의 다다IT선]
- 태풍 핑계로 회장 교체하려는 정부?…반복된 '포스코 잔혹사'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 "마약 국가 아니다"…넷플릭스 '수리남'에 뿔난 수리남
- 수영장서 상의 탈의했다가 쫓겨난 프랑스 여성…"왜 여자만?" 소송
- 김준호, 추석 때 ♥김지민 본가 안갔다…"결혼하기 싫다는 뜻 아냐?"('돌싱포맨')
- '난임 극복' 지소연, 아름다운 D라인 공개…♥송재희 또 반했네 "여보 예뻐" [TEN★]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