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대세' DKZ, 10월 컴백 확정
‘대세 그룹’ DKZ(디케이지)가 신곡으로 인기를 이어간다.
15일 스포츠경향 취재 결과 DKZ는 다음달 초 새 앨범 발매를 확정 지었다. 현재 컴백 막바지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로써 DKZ는 지난 4월 여섯 번째 싱글 ‘체이스 에피소드 2. 마음’을 선보인 뒤 6개월여 만에 컴백하게 됐다.
2019년 데뷔한 DKZ는 지난 2월 공개된 멤버 재찬이 출연한 왓챠 오리지널 ‘시맨틱 에러’의 인기에 힘입어 그룹 역시 큰 사랑을 받으며 ‘역주행돌’로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다. 2020년 발매한 ‘뤼팽’과 지난해 발매한 ‘못된 송아지 엉덩이에 뿔’ 등이 국내 음원사이트 차트에 재진입 하고 스포티파이에서도 누적 100만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이에 전작 ‘체이스 에피소드 2. 마음’의 타이틀곡 ‘사랑도둑(Cupid)’ 활동을 통해 각종 음악방송 및 라디오, 예능 등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과 함께 ‘커리어하이’를 기록했다. 앨범 초동 판매량이 10만장을 넘기며 전작 대비 100배 증가한 수치를 기록했고,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 차트인에 성공하는 등 무서운 성장세를 보여줬다.
지난 추석 연휴에는 MBC 예능 ‘2022 추석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에 출전해 육상, 풋살, 댄스 스포츠 등에서 활약하며 신흥 ‘운동돌’로 떠오르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또 이들은 그룹 활동 뿐만 아니라 드라마 및 뮤지컬 출연 등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송재림, 사망 전 기록한 프로필 문구 “긴 여행 시작”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