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 9월 23~25일 원주에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규모의 독서문화 축제인 '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책으로 ON 일상'이라는 주제로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책의 도시' 원주에서 열린다.
이번 독서대전은 '책을 통해 신선한 해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서관과 출판사·독서단체 120여곳, 전 국민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독서대전, 원주를 거닐다', '고판화 옛 그림책'과 같은 특별 전시를 통해 다양한 책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원주)=박준환 기자]국내 최대규모의 독서문화 축제인 ‘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책으로 ON 일상’이라는 주제로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책의 도시’ 원주에서 열린다.
이번 독서대전은 ‘책을 통해 신선한 해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도서관과 출판사·독서단체 120여곳, 전 국민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9월 23일 원주 댄싱공연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25일까지 학술, 강연, 공연, 전시, 체험 등 6개 부문 30여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책과 독서, 우리는 왜 책을 읽어야 하는가’라는 질문에서 시작하는 5가지 학술/토론과 ▷북토크, 인문학 강연 콘서트 등 책으로 소통하는 다양한 작가 강연·공연 ▷시민 작가로 이루어진 ‘나도 작가다, 작가 버스킹’ 강연까지 독자와 소통하는 작가들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온 가족이 함께하는 인형극 공연, 야간 독서체험 프로그램 등 책을 사랑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도 마련돼 있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독서대전, 원주를 거닐다’, ‘고판화 옛 그림책’과 같은 특별 전시를 통해 다양한 책의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안전한 독서축제’를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독서대전 유튜브 채널(youtube.com/channel/UCZjX3d0DvOXOr76krCvUc8A)에서 생중계된다.
프로그램 일정과 참여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2022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korearf.kpipa.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서대전 관계자는 “독서대전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즐기고 책과 관련된 즐거운 경험을 쌓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문의 원주시립중앙도서관 독서대전TF팀(033-737-3814).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게 9만원?” 월미도 포장회 가격 논란...횟집 사과에도 네티즌 ‘분노’
- 삼성도 놀랐다…“250만원 새 아이폰 속지 마세요, 역대급 뒷북?”
- ‘싱글맘’ 김나영, 건물주 됐다…역삼동 2층건물 99억에 매입
- “월수익 500만원 웃겨? 200만원도 못 벌어요” 떠나는 배달기사
- ‘수리남’ 보다 놀란 박찬호 “내 친필 사인볼 등장…꽤 비쌀텐데”
- '은퇴 번복' 박유천, 5년만에 영화 '악에 바쳐'로 복귀
- 유시민 “장막없는 尹, 알몸으로 노출된 느낌…안타까워”
- "박수홍, 검찰서 형 편만 드는 아버지 진술에 충격"
- [영상]"이런 빌어먹을" 서명하다 손에 잉크 묻자 짜증낸 찰스3세 [나우,어스]
- 디카프리오, 27세 '아이엄마' 모델과 데이트…25세 법칙 깨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