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저감 최적화..현대L&C 차음매트 '포포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L&C가 층간소음 저감에 최적화된 제품을 확대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친환경 차음매트 신제품 '포포미' 시리즈 2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현대L&C는 포포미 시리즈 뿐만 아니라 층간소음 저감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차음매트 포포미 시리즈를 비롯해 층간·생활 소음 저감 효과를 업그레드한 차음 바닥재 '소리지움 5.0' 등 차음 기능성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고탄성 쿠션층 적용한 기능성 바닥재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현대L&C가 층간소음 저감에 최적화된 제품을 확대한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친환경 차음매트 신제품 '포포미' 시리즈 2종을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차음매트는 고탄성 쿠션층을 적용해 보행 간 소음과 충격을 줄여주는 기능성 바닥재다.
포포미 시리즈는 실내 공간에 맞춰 시공할 수 있는 퍼즐형 제품인 '포포미 TPU'와 장판형(가로 2.3m, 세로 1.4m) 놀이방 매트인 '포포미 플레이(PLAY)' 등 총 2종이다.
포포미 TPU는 열가소성 폴리우레탄(Thermoplastic Poly Urethane·TPU) 소재를 표면층에 적용해 친환경성과 내구성이 좋은 제품이다. 현대L&C는 매트 충전재로 충격흡수율이 높은 초고밀도폼을 사용해 층간소음 저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매트 틈새를 최소화하는 직각형 디자인으로 먼지나 이물질이 제품 사이사이에 쉽게 침투하지 않도록 했다. 제품이 바닥과 닿는 면에 통기성을 높이는 공기 순환로를 설계해 시공 후 습기로 인해 바닥이 손상되는 것을 최소화했다.
색상은 소프트 그레이와 크림 화이트 두가지다. 고객은 제품을 배송받아 직접 설치하는 '셀프 시공'과 전문가가 방문해 설치해주는 '전문가 시공'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포포미 플레이는 놀이방용 차음매트다. 고탄성 쿠션층 두장을 겹쳐 차음 효과와 안정성을 강화했다.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가소제(GL500 등)를 사용해 친환경적이다. 특수필름으로 표면을 마감해 물걸레로 쉽게 청소할 수 있는 등 오염에도 강하다. 어린이 안전용품 관련 KC인증도 획득했다.
포포미 플레이는 멸종위기의 동물들을 디자인에 담은 '세이브 디 애니멀', 공룡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플레이 다이노', 도로 위의 자동차를 표현한 '온 더 로드', 한적한 자연 속 숲을 닮은 '리틀 포레스트' 등 4종의 패턴으로 출시된다.
현대L&C는 포포미 시리즈 뿐만 아니라 층간소음 저감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차음매트 포포미 시리즈를 비롯해 층간·생활 소음 저감 효과를 업그레드한 차음 바닥재 '소리지움 5.0' 등 차음 기능성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새 제품은 현대L&C 공식 온라인몰인 현대L&C몰과 현대H몰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트럼프 2024 미국 대선 승리" 폭스뉴스
- 전남편 공개 저격한 황정음 "아이 모습 나만 본다, 메롱"
- "발리서 밤일한다니"…'이범수와 이혼 소송' 이윤진, 가짜뉴스에 분노
- 부부 강제추행 만연…"언제든 만질 수 있다는 건 잘못"
- '커밍아웃' 와썹 지애, 동성 연인과 키스…웨딩화보 분위기
- 검찰, '돈봉투 의혹' 송영길에 징역 9년 구형
- '김 여사 활동중단' 시각차…친한 "외교 활동도 중단" 친윤 "대통령 부인 공적 책무"
- "축의금 조금 내고 겁나 X먹어"…구설수 오른 김종국 발언
- 트럼프 당선 유력, 선거인단 300석 이상 전망도…‘트럼프 집권 2기’ 예고[2024美대선]
- "러 파병 온 북한군, 첫 우크라와 교전서 '상당수' 사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