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선규가 또 진선규했다"..'범죄도시' 지운 '공조2' 진선규, 유일무이 빌런 캐릭터 완성

조지영 2022. 9. 15. 09: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액션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이하 '공조2', 이석훈 감독, JK필름 제작)의 진선규가 글로벌 범죄 조직의 리더 장명준으로 역대급 빌런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개봉과 동시에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9월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공조2'의 진선규가 글로벌 범죄 조직의 리더 장명준으로 유일무이한 악역 캐릭터를 구축하는 데 성공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액션 영화 '공조2: 인터내셔날'(이하 '공조2', 이석훈 감독, JK필름 제작)의 진선규가 글로벌 범죄 조직의 리더 장명준으로 역대급 빌런 캐릭터를 탄생시키며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개봉과 동시에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며 9월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공조2'의 진선규가 글로벌 범죄 조직의 리더 장명준으로 유일무이한 악역 캐릭터를 구축하는 데 성공하며 관객들의 뜨거운 호평을 이끌어내고 있다.

'극한직업' '킹덤' 시리즈 등 숱한 작품들을 통해 다양한 변신을 거듭해온 진선규는 냉철한 판단과 치밀한 계획 아래 범죄 조직을 이끄는 장명준의 극악무도한 면모를 빼어난 메소드 연기로 그려내며 팽팽한 긴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진선규는 굵직한 연기 스펙트럼으로 강렬한 아우라를 자아내는 외적 변신뿐 아니라 자신을 뒤쫓는 형사들과 날 선 대립에서 비롯되는 서스펜스, 캐릭터 특유의 묵직하고 타격감 있는 액션 스타일까지 모두 선보이며 관객들의 시선을 강탈하고 있다.

이에 진선규는 "지나가는 컷 사이에서도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보여주고 싶었다. 외형을 비롯해 장명준이 지닌 서사에도 중점을 두며 캐릭터를 만들었다"며 캐릭터를 위한 각별한 노력을 전해 이목을 더욱 집중시킨다.

진선규 표 역대급 빌런 캐릭터로 관객들의 취향을 완벽하게 저격하고 있는 '공조2'는 열띤 입소문에 힘입어 강력한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공조2: 인터내셔날'은 글로벌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다시 만난 북한 형사와 남한 형사, 여기에 뉴페이스 해외파 FBI까지 각자의 목적으로 뭉친 형사들의 예측불허 삼각 공조 수사를 그린 영화다. 현빈, 유해진, 임윤아, 다니엘 헤니, 진선규 등이 출연했고 '댄싱퀸' '해적: 바다로 간 산적' '히말라야'의 이석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39세' 산다라박, 방부제 미모 그 자체였네...점점 더 어려지는 동안 비주얼
“박수홍 친형, 60억 합의 거절 이유?..재산 200억 추정” 주장
김민정, 모유수유 사진까지 공개하다니 '과감한 딸엄마'
탁재훈, 이지현과 핑크빛? 결혼 제안까지
아이비, 노브라 패션으로 거리 활보…美 가더니 과감해졌네
최승경, 아내 임채원 외간 남자와 결혼에 경악…“다른 분 통해 알았다”
42세 송지효, 20대 걸그룹도 소화 못할 착붙 바이크쇼츠 소화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