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원 주변 개발사업'..수혜 기대되는 '인덕원역 AK밸리' 분양
안양시가 추진하는 '인덕원 주변 개발사업' 추진에 급물살을 타며 진행에 신속성을 보이고 있다.
안양시가 오는 25일 ‘인덕원 주변 도시개발사업 토지소유자 설명회’를 열기로 했다.
해당 사업은 개발제한구역을 해제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안양시의 미래 도시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목표를 두고 있다. 이번에 열릴 토지 소유자 설명회는 토지 소유자의 동의서 확보 및 신속한 사업 진행을 위한 자리로, 개발계획(안)과 개발계획에 대한 설명과 원활한 사업추진(사업인정 의제 등)을 위한 공공사업에 대한 이해 제고 과정이 이루어지게 된다.
특히, 사업 시행자인 경기주택도시공사 복합사업처장 등 관계자와 사업 구역 편입 토지소유자, 공유자, 스마트시티 과장을 비롯한 시청 담당자 등 각 이해당사자가 모두 참석하는 만큼 행정 결정에 있어 절차적 신속성이 더해질 전망이다.
앞서 안양시는 해당 사업 추진과 관련해 지난 2018년 개발제한구역 해제 입안을 마련하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2019년에는 시의회 의견 청취 및 시(市) 도시계획위원회 자문을 구했으며, 2020년 9월에는 최종적으로 입안이 중앙도시계획위원회를 통과했다.
사업에는 안양시 동안구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 주변 부지 15만여㎡를 개발하는 내용을 비롯해, 청년 스마트타운 등 복합단지 형성, 400세대의 청년주택을 포함한 총 814호의 주택을 건설한다는 내용이 들어 있다. 이에 더해 안양시는 일자리 창출, 4차 산업 인큐베이터 역할을 할 공공지식산업센터, 서민 주거 안정을 위한 일반 주택건립 조성을 통해 수도권 내 중부지역의 경제중심지로 육성 발전시키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이처럼 안양시가 환승·주거·업무·도시지원 시설 등을 모두 갖춘 미래 메카 지역으로 관심을 받는 가운데, 지역 내 부동산시장도 들썩이고 있다. 인덕원 주변의 개발제한구역 약 45,770평이 해제되면서 복합적 공간 개발 프로젝트 소식이 알려지고 있는 것이다.
부동산 중에서도 인덕원의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수요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인덕원 주변 개발사업으로 향후 올-인-빌 기능을 갖춘 스마트 복합건물 랜드마크들이 조성될 분위기가 강한데다, GTX-C 노선 및 월판선, 인동선 등 교통환경이 더 탄탄하게 구축되면 쿼드러플 역세권과 강남-과천-인덕원으로 이어지는 클러스터 비즈 밸리 형성의 기대감도 높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에이엠플러스인덕원(주)의 지식산업센터 '인덕원역 AK밸리'가 분양 중이다. 에이엠플러스인덕원(주)는 애경그룹과 군인공제회가 합작하여 설립한 에이엠플러스자산개발(주)의 자회사로 이미 성공적인 분양을 마친 첨단지식산업센터 '서울숲 AK밸리'와 '성수AK밸리'에 이어 세번째 AK밸리를 분양 중이다.
‘인덕원역 AK밸리는 안양시 동안구 일대에 지하 2층~지상 15층, 연면적 3만 830m2 규모로 지어지는데 안양 벤처밸리(안양 벤처 기업육성 촉진지구) 내 위치해 있다.
생활 및 편의 인프라와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당 사업지는 인덕원역 반경 700m 이내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며 제2경인고속도로, 과천-봉담도시고속화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 주요도로도 인접해 출퇴근이 용이하다. 경수대로를 통한 서울 서남부 및 성남, 경기남부 등 우수한 수도권 광역 교통 네트워크도 형성하고 있다. 센터 주변으로는 이마트,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등이 인접해 생활 및 편의 인프라의 장점을 누릴 수 있다.
건물 내부는 업무에 쾌적함과 편리함을 더하는 공간과 시설들이 적용됐다.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4.2m의 높은 층고와 우수한 외관 디자인, 에너지 절감에 효과적인 스마트 건물이라는 점이 차별성을 나타낸다. 여기에 대지면적의 18%를 녹지공간으로 조성해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안양은 콤팩트한 도시로, 서울 인근에 위치해 있으면서 모든 기반 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다. 특히 인덕원은 GTX-C 노선의 확정으로 남부 지역의 교통 허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며, 청년 일자리와 주거에 초점을 맞춘 사업으로 스마트도시, 자율주행도시, 4차 산업혁명 선도 청년도시의 핵심지가 될 것이다"라며 "인덕원역 AK밸리는 교통과 생활 인프라, 세련되고 편리한 내외부 시설, 풍부한 배후수요로 실수요자 및 투자자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엄마 10대 박았어"..무면허 '강남 8중 추돌' 20대女, 사고 당시 CCTV '경악' [영상]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
- "X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아내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