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메타버스 가상오피스 입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메타버스 기반 가상오피스 '소마(Soma)'에 입주한다고 15일 밝혔다.
소마는 프롭테크(첨단 정보기술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 기업 직방의 메타버스 기반 가상오피스 브랜드로 물리적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오프라인에서 함께 근무하는 것만큼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고종민 기자] 코스닥 상장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가 메타버스 기반 가상오피스 ‘소마(Soma)’에 입주한다고 15일 밝혔다.
소마는 프롭테크(첨단 정보기술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 기업 직방의 메타버스 기반 가상오피스 브랜드로 물리적 공간에 구애 받지 않고 오프라인에서 함께 근무하는 것만큼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최근 거점 오피스 근무, 재택근무, 워케이션(휴가지에서 일을 병행하는 근무 형태) 등 업무 공간에 대한 인식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아이엘사이언스는 가상오피스 입주를 통해 보다 혁신적인 업무환경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올 가을 입주 예정인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새 사옥에서의 효율적인 오프라인 업무환경은 유지하면서 공간 제약을 없앤 메타버스 가상오피스의 장점을 활용해 관계사 간 소통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임직원들은 가상오피스에서 동료를 만나려면 아바타를 직접 이동해 서로 얼굴을 보면서 대화해야 한다. 이를 통해 물리적,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유기적인 협업체계를 강화해 업무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직원들의 출퇴근도 용이해진다. 어디에서든 로그인만 하면 가상오피스 1층에 도착할 수 있다. 아이엘사이언스, 아이엘커누스, 아이트로닉스, 어헤즈 등 관계사와 천안 스마트팩토리, 중국 사무소 등 국내외에 산재한 사업장에서 근무하는 모든 임직원들은 실제 근무지와 상관없이 클릭만으로 즉시 가상오피스 근무가 가능하다.
아이엘사이언스와 관계사 임직원들은 소마 내 오피스 건물인 프롭테크타워 21층에 입주할 예정이다. 오는 30일에는 새로운 가상오피스 사무실에서 환영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해 구성원들이 소마에 대해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아이엘사이언스 관계자는 “국내외 다양한 사업장·관계사 임직원들과의 원활한 소통과 효율적인 협업을 위해 메타버스 가상오피스 도입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더 나은 업무환경 조성을 위한 혁신적인 도전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고종민 기자(kjm@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엘사이언스, 기술신용평가 T-2 최우수 등급 획득
- 난치성 뇌종양 치료, 새로운 가능성 제시
- "지하철 타다가 열차 틈으로 '쑥' 빠져…헉 소리만 나더라"
- 쿠팡, 3Q 매출 10.6조원 '분기 최대'…영업익은 '흑전'
- [오늘날씨] '뚝' 떨어진 아침 기온…일부 지역은 영하권
- 검찰총장, '명태균 게이트' 수사에 '국정농단' 수사검사 투입
- 민주 "尹 담화 들을 것도 없다"…'김건희 특검' 박차
- 尹, '한동훈 패싱' 확인…'쇄신 요구' 외면하나
- [단독] 원내 진보 "'금투세 폐지' 상정시 반대표 행사 결정"
- [기자수첩] 한강·아파트·정년이…'K-컬처'는 나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