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회계사회, 23일 'ESG 인증포럼'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공인회계사회(한공회)는 오는 23일 '제2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인증 포럼'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난 7월 한공회가 제정·배포한 '지속가능성보고서 등에 대한 인증업무기준 적용 가이던스'를 주제로 열린다.
가이던스는 인증인이 ESG공시 보고서 등을 인증할 때 도움을 주는 지침서로, 국제감사인증기준위원회(IAASB)가 발표한 EER(확장외부보고) 가이던스를 기준으로 제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소연 기자] 한국공인회계사회(한공회)는 오는 23일 ‘제2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인증 포럼’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난 7월 한공회가 제정·배포한 ‘지속가능성보고서 등에 대한 인증업무기준 적용 가이던스’를 주제로 열린다.
황근식 한국공인회계사회 감사기준팀장, 심재경 삼일회계법인 이사, 황정환 삼정회계법인 파트너가 가이던스의 내용과 적용방안 등에 대해 주제발표를 할 예정이다. 가이던스는 인증인이 ESG공시 보고서 등을 인증할 때 도움을 주는 지침서로, 국제감사인증기준위원회(IAASB)가 발표한 EER(확장외부보고) 가이던스를 기준으로 제정됐다.
포럼은 웨비나로 진행되며 온라인에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김영식 한공회 회장은 “지속가능성 관련 정보공시 의무화를 앞둔 시점에 한공회가 이번 지침서를 발표하게 돼 매우 시의적절하다”며 “이번 포럼이 ESG 인증업무를 하는 공인회계사들뿐만 아니라 기업의 실무 담당자들과 정보이용자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소연 (sy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예쁜 게 죄입니까?"…미스서울 미국 납치 소동[그해 오늘]
- 벌거벗은 윤석열 대통령 풍자 포스터…처벌 되나요?[궁즉답]
- '따상상상' '따상' 작년 화려하게 데뷔했던 공모주 현재 성적은
- 신당역서 30대 남성 칼부림…순찰 중이던 역무원 사망
- "김건희 여사 침묵에 대학들 무너져"…숙대서도 '신속검증' 요구
- '방송 재개' 슈 "빚 청산 완료, 논란 의상 갖다 버렸다"
- 극단선택女 구한 소방관, 연락처 빼 접근하더니…
- "무지성 달러 매수, '도박판' 따로 없다"…외환당국도 '쏠림 현상' 인정
- [단독]'8년째 제자리' 국가기술자격 수험료 인상 추진
- 다저스, MLB서 가장 먼저 지구 우승…2년 만에 정상 탈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