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승역세권 오피스텔 분양 잇따라.. '상봉역 유보라 퍼스트' 내달 분양

윤진섭 기자 2022. 9. 15. 07:4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개 이상 노선이 지나는 환승역세권 주변에서 오피스텔 공급이 이어집니다. 청약시장에서 환승역세권 오피스텔은 희소성이 높아 인기가 있는 편입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에 따르면, 올해 1~8월 서울에서 공급된 오피스텔 청약 경쟁률 상위 5곳 중 3곳이 환승역세권 오피스텔이었습니다. 1위는 평균 평균 126.8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힐스테이트 청량리 메트로블'이 차지했습니다. 이 사업장은 지하철 1호선 및 경의중앙선·수인분당선·경춘선·KTX가 지나는 청량리역 역세권 입지를 갖췄습니다. 

이런 가운데 2개 이상의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오피스텔 공급도 이어질 예정입니다. 반도건설은 서울시 중랑구 상봉동 옛 KT&G 부지 '상봉역 유보라 퍼스트리브'와 브랜드 상가 ‘상봉역 포 스퀘어’를 다음달 선보입니다. 오피스텔은 196실, 상가는 89실로 조성됩니다. 단지 2분 거리에 상봉역, 지하철 7호선, 경의중앙선, KTX 중앙선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코스트코와 홈플러스, 이마트, 엔터식스, CGV 등 생활편의시설과 초등학교 5개소와 중학교 3개소, 고등학교 3개소 등 교육시설도 도보이용가능거리에 있습니다. 

이밖에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신림 에스포레 오피스텔'(분양 중, 전용 31~40㎡ 48실), 경기 화성시 오산동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9월, 전용 84㎡ 위주 400실) 등이 공급됩니다. 

신림 에스포레 오피스텔은 신림선과 지하철 2호선 신림역·당곡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으며, 힐스테이트 동탄역 센트릭은 내년 말 경부고속도로 직선화 공사가 마무리되면 지상부에는 공원 등이 조성돼 약 500m 떨어진 동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SBS미디어넷] 신입 및 경력기자 모집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