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묵 또 침묵' 손흥민, 8경기에서 슈팅 단 19개..유효 슈팅은 7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손흥민의 침묵이 길어지고 있다.
이날 토트넘은 총 12개의 슈팅을 기록했지만 유효 슈팅은 단 5개에 불과했고, 특히 손흥민은 단 1개의 슈팅도 만들지 못했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총 8경기에서 19개의 슈팅을 기록했고, 한 골도 넣지 못했다.
경기장 1개 이하의 유효 슈팅이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지난 시즌과 달리 수비수들의 집중 견제를 받으며 슈팅 숫자가 확실히 줄어들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정지훈]
지난 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 손흥민의 침묵이 길어지고 있다. 가장 큰 문제는 슈팅 숫자가 줄어들었다는 것이다.
토트넘 훗스퍼는 14일 오전 1시 45분(한국시간) 포르투갈 리스본에 위치한 이스타디우 조제 알발라드에서 열린 2022-23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D조 2차전에서 스포르팅 CP에 0-2로 패배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D조 2위를 유지했다.
뼈아픈 패배였다. 토트넘의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조별리그 초반 확실하게 우위를 점하기 위해 해리 케인, 손흥민, 히샬리송 등 주전 선수들을 대부분 투입했고, 승리를 노렸다. 그러나 결과는 패배였고, 종료 3분을 남겨두고 두 골을 내주며 충격적인 패배를 당했다.
가장 큰 문제는 공격진이었다. 이날 토트넘은 총 12개의 슈팅을 기록했지만 유효 슈팅은 단 5개에 불과했고, 특히 손흥민은 단 1개의 슈팅도 만들지 못했다. 콘테 감독은 이날 교체 카드를 단 1장만 활용했는데 그 대상이 손흥민이었다. 개막 후 부진에 휩싸인 손흥민은 이 경기를 포함해 무득점 기록을 8경기로 늘렸다.
가장 문제는 슈팅 숫자다. 손흥민은 이번 시즌 총 8경기에서 19개의 슈팅을 기록했고, 한 골도 넣지 못했다. 유효 슈팅은 7개다. 경기장 1개 이하의 유효 슈팅이 만들어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지난 시즌과 달리 수비수들의 집중 견제를 받으며 슈팅 숫자가 확실히 줄어들었다.
이에 영국 현지에서는 손흥민을 선발 명단에서 빼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지만 잉글랜드 축구의 전설 마이클 오언은 손흥민을 향해 믿음을 보였다.
오언은 “건망증에 걸린 것 아닌가"라고 말하면서 ”위대한 선수에게도 사람들은 인내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그를 벤치로 내린다면 손흥민이 무슨 생각을 하겠는가. 그는 지난 4년 동안 팀의 핵심으로 활약했다. 모든 사람들은 토트넘이 '2맨' 팀이라고 말했다. 케인과 손흥민은 함께 있을 때 시너지를 발휘한다는 것을 증명했다"라며 손흥민을 감쌌다.
정지훈 기자 rain7@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