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정보원, 금융연수원과 금융데이터관리사 양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금융연수원과 한국신용정보원은 금융기관 직원의 금융데이터 처리분석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이달 말부터 '금융데이터관리사 양성' 연수과정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금융데이터관리사 자격 연계 연수과정은 이달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총 35시간) 한국금융연수원에서 처음 진행된다.
한국금융연수원과 한국신용정보원은 '금융데이터관리사 양성' 과정을 올해 1회, 내년부터는 연 2회 이상 운영할 예정이며, 연수과정 수요에 따라 운영횟수는 탄력적으로 조정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금융연수원과 한국신용정보원은 금융기관 직원의 금융데이터 처리분석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이달 말부터 '금융데이터관리사 양성' 연수과정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양 기관은 소정의 평가기준을 충족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금융데이터관리사' 자격증을 공동 발급하기로 했다.
금융데이터관리사 자격 연계 연수과정은 이달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총 35시간) 한국금융연수원에서 처음 진행된다. 이번 연수 과정은 금융데이터 가명익명처리 관련 법령과 실무적용에 대한 이론 강의, 파이썬을 활용한 금융데이터 수집처리분석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연수종료 후 필기평가 및 실기평가를 통해 과정수료 및 자격취득 요건 충족 여부가 결정된다.
한국금융연수원과 한국신용정보원은 '금융데이터관리사 양성' 과정을 올해 1회, 내년부터는 연 2회 이상 운영할 예정이며, 연수과정 수요에 따라 운영횟수는 탄력적으로 조정한다.특히 소속 직원의 금융데이터 처리 역량 및 전문성을 제고하고자 하는 금융회사는 맞춤형 연수 개설도 요청 가능하다.
유선희기자 view@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못참겠다, 이런 빌어먹을 잉크"…또 짜증 폭발한 찰스왕
- 러시아 국기 갈기갈기 찢어버리고…우크라 "서울 10배 면적 탈환"
- 장례식장서 잠든 친구 부인 유사 강간한 남성...징역 2년에 법정 구속
- 박지원 폭탄발언 “이대로 가면 나라 망해…대통령이 바로 가야 국민이 산다”
- 하마터면…엘리베이터서 10대 납치시도 40대 남성 긴급체포
- "가격 올려도 원가 부담"… 수익성 고민하는 롯데웰푸드
- 삼성, 견고한 SK·엔비디아 동맹 어떻게 깰까… 최선단 D램 적용 유력
- 멈춤없는 K-제약바이오, 삼바 4조-유한 2조 돌파 보인다
- 이재명 금투세 폐지에 동의한 이유는…지지층 확장 모색
- 7개 경합주가 승패 가른다… 막판까지 `엎치락뒤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