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 놈' 또 온다..태풍 '난마돌', 다음주 한반도 직접 영향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14호 태풍 '난마돌'(NANMADOL)이 다음 주 중 제주 남쪽 해상에 직접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14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기준 태풍 '난마돌'은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1350km 해상에서 시속 6km의 속도로 서진 중이다.
난마돌은 앞서 오전 3시 기준 제26호 열대저압부에서 태풍으로 발달했다.
난마돌은 16일 오전 3시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800km, 오후 3시에는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590km 부근까지 해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제14호 태풍 ‘난마돌’(NANMADOL)이 다음 주 중 제주 남쪽 해상에 직접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난마돌은 앞서 오전 3시 기준 제26호 열대저압부에서 태풍으로 발달했다. 난마돌은 미크로네이시아에서 제출한 이름으로 유명한 유적지의 이름이다.
난마돌은 16일 오전 3시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800km, 오후 3시에는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590km 부근까지 해상한다.
태풍은 19일 오후 3시 일본 가고시마 서북서쪽 약 210km 해상까지 북상할 것으로 보인다.
이때 강풍반경이 제주 전역과 부산, 통영 등에 닿을 전망이다. 이 경우 태풍의 중심기압은 965hPa, 강풍반경은 370km, 최대풍속 초속 37m, 태풍 강도는 기차가 탈선하는 정도인 ‘강’으로 예상된다.
이후 진로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기상청은 오는 15일 정례 브리핑을 통해 난마돌이 국내에 미칠 영향과 예상 강수량 등을 설명할 전망이다.
한편 제12호 태풍 ‘무이파’(MUIFA)와 제13호 태풍 ‘므르복’(MERBOK)은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무이파는 주말인 17일 오후 3시 기준 므르복은 중국 칭다오 북북서쪽 약 270㎞ 해상에서, 15일 오후 3시 기준 일본 도쿄 동북동쪽 약 2380㎞ 해상에서 각각 열대저압부와 온대저기압으로 약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민정 (a2030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대놓고 "넌지시 건넨 돈 받은 적 있으십니까?" 묻자...
- 18시간 금식·권투까지…안병훈, 1년 만에 PGA 투어 복귀한 비결
- "마약국가로 이미지 훼손"…수리남, 제작자에 법적대응 예고
- [단독] '50대 여배우 고소' 오모씨 "아직 사랑해…기자회견할 것"(인터뷰)
- "女교사 촬영 안했다"…교단 누운 남중생, 휴대폰 포렌식 결과는
- "쥴리 스펠링은 아나"…김건희 조롱한 진혜원에 "인간인가"
- [누구집]김나영, 집 팔고 갈아탄 꼬마빌딩은 어디?
- "드레스 하나에 600시간" 루이비통, 정호연 '에미상' 맞춤 의상 제작
- '하르키우 패퇴' 후 푸틴에게 남은 선택지는?…확전 or 협상
- [누구템]‘패션외교’서 여야 정쟁 대상으로…두 金여사의 보석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