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판토스, 보호종료아동 홀로서기 돕는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종합물류기업 LX판토스가 보호종료아동의 원활한 자립을 돕기 위한 'LX판토스 함께가치' 후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LX판토스 함께가치'는 보호시설에서 생활하는 보호대상 아동들이 만18세가 돼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시점에 안정적으로 생활기반을 마련하고 원활한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보호종료아동 후원 프로그램이다.
현재 LX판토스는 서울 종로구 소재 아동보호시설 '선덕원'의 보호대상 아이들을 대상으로 청약통장 후원활동을 3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X판토스 함께가치'는 보호시설에서 생활하는 보호대상 아동들이 만18세가 돼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시점에 안정적으로 생활기반을 마련하고 원활한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보호종료아동 후원 프로그램이다.
LX판토스는 보호대상 아이들이 보호시설에 머무는 동안 본인의 이름으로 개설한 주택청약통장에 매월 일정금액을 후원해 향후 입주 계약 시 계약금이나 생활자금 등으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들이 만 18세가 돼 보호시설을 퇴소할 땐 인당 500만원의 자립지원금을 후원해 홀로서기를 시작하는 아이들의 사회 초기 정착을 돕는다.
현재 LX판토스는 서울 종로구 소재 아동보호시설 '선덕원'의 보호대상 아이들을 대상으로 청약통장 후원활동을 3년째 이어오고 있다. 추후 대상시설을 순차적으로 늘려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지원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엄마 10대 박았어"..무면허 '강남 8중 추돌' 20대女, 사고 당시 CCTV '경악' [영상]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
- "X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아내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