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커스 '대화형 뱅킹' 업무시간 단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루레이커스(대표 임예나·사진)는 대화형 뱅킹 서비스인 '페이톡'으로 한경핀테크대상 테크 분야 최우수상(자산관리 분야)을 받는다.
페이톡은 비용 정산, 공과금 납부 등 여러 은행에서 거래한 내역을 시간순, 거래 상대방별로 모아서 보여준다.
이 같은 거래 내역에 대해 같은 창에서 상대방과 대화하는 기능을 갖춰 대화형 뱅킹으로 불린다.
여러 뱅킹 앱과 메신저를 오가는 불편함을 줄여 업무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호평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우수상(자산관리 분야)
블루레이커스(대표 임예나·사진)는 대화형 뱅킹 서비스인 ‘페이톡’으로 한경핀테크대상 테크 분야 최우수상(자산관리 분야)을 받는다. 페이톡은 비용 정산, 공과금 납부 등 여러 은행에서 거래한 내역을 시간순, 거래 상대방별로 모아서 보여준다. 이 같은 거래 내역에 대해 같은 창에서 상대방과 대화하는 기능을 갖춰 대화형 뱅킹으로 불린다. 여러 뱅킹 앱과 메신저를 오가는 불편함을 줄여 업무 편의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호평받았다.
주문부터 정산까지 하나의 앱에서 처리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영업을 늦게 종료한 뒤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들어온 주문도 페이톡에서 곧바로 처리할 수 있다. 블루레이커스는 앞으로 신문·우유·구독 등 각종 수납 업무를 대신 관리하는 기능도 개발할 예정이다.
박진우 기자 jwp@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이대로면 불법파업 천국 될 것"…기업들 절박한 호소
- 혼자 사는 1인 가구 늘더니…불티나게 팔린 '가전' 정체는
- 순식간에 3억·4억씩 '뚝뚝'…전국 아파트값 '무서운 추락'
- "꼬박 3년 기다렸는데"…'불꽃뷰' 호텔 객실 벌써 동났다
- 공무원들 어쩌나…"이제 퇴직해도 연금 못 받게 생겼다"
- "마약 국가 아니다"…넷플릭스 '수리남'에 뿔난 수리남
- 수영장서 상의 탈의했다가 쫓겨난 프랑스 여성…"왜 여자만?" 소송
- 김준호, 추석 때 ♥김지민 본가 안갔다…"결혼하기 싫다는 뜻 아냐?"('돌싱포맨')
- '난임 극복' 지소연, 아름다운 D라인 공개…♥송재희 또 반했네 "여보 예뻐" [TEN★]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