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링크, NFC 기술로 아이폰서도 터치 결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링크(대표 김경동·사진)는 근접무선통신(NFC) 방식의 정보 전달 솔루션 '터치도넛'으로 한경핀테크대상 테크 분야 최우수상(지급결제 분야)을 받는다.
NFC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을 인식 장치(태그)에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 모바일 결제는 물론 교통카드, 출입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올링크는 이런 NFC 기술을 활용해 하나의 NFC 태그로 신용카드·교통카드·인증번호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고안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우수상(지급결제 분야)
올링크(대표 김경동·사진)는 근접무선통신(NFC) 방식의 정보 전달 솔루션 ‘터치도넛’으로 한경핀테크대상 테크 분야 최우수상(지급결제 분야)을 받는다. NFC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을 인식 장치(태그)에 가져다 대는 것만으로 모바일 결제는 물론 교통카드, 출입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올링크는 이 솔루션을 활용해 지난해 10월 미래에셋증권과 손잡고 ‘미래에셋페이’를 출시했다. 국내 최초로 아이폰에서 NFC 방식의 터치 결제가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다.
NFC는 통신망 없이도 10㎝ 이내의 가까운 거리에 있는 단말기 간에 데이터를 교환하는 기술이다. 올링크는 이런 NFC 기술을 활용해 하나의 NFC 태그로 신용카드·교통카드·인증번호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고안했다.
빈난새 기자 binthere@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이대로면 불법파업 천국 될 것"…기업들 절박한 호소
- 혼자 사는 1인 가구 늘더니…불티나게 팔린 '가전' 정체는
- 순식간에 3억·4억씩 '뚝뚝'…전국 아파트값 '무서운 추락'
- "꼬박 3년 기다렸는데"…'불꽃뷰' 호텔 객실 벌써 동났다
- 공무원들 어쩌나…"이제 퇴직해도 연금 못 받게 생겼다"
- "마약 국가 아니다"…넷플릭스 '수리남'에 뿔난 수리남
- 수영장서 상의 탈의했다가 쫓겨난 프랑스 여성…"왜 여자만?" 소송
- 김준호, 추석 때 ♥김지민 본가 안갔다…"결혼하기 싫다는 뜻 아냐?"('돌싱포맨')
- '난임 극복' 지소연, 아름다운 D라인 공개…♥송재희 또 반했네 "여보 예뻐" [TEN★]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