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규 불참' 디펜딩챔피언 강경남 2연패 도전..김비오 서요섭 3승할까[비즈플레이전자신문 오픈]

정현석 2022. 9. 14. 16: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PGA 코리안투어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이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제주 한림 블랙스톤 골프&리조트 제주(남,동 코스)에서 열린다.

총상금 7억 원 규모의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에는 총 132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2020년 '제네시스 대상' 김태훈(37),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의 '초대 챔피언' 이원준(37), 장승보(26), 전성현(29), '제주 사나이' 현정협(39) 등 웹케시그룹 소속 선수 5명이 총출동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연패에 도전하는 강경남. 제공=KPGA

[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KPGA 코리안투어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이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간 제주 한림 블랙스톤 골프&리조트 제주(남,동 코스)에서 열린다.

총상금 7억 원 규모의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에는 총 132명의 선수가 출전한다. 우승자에게는 상금 1억4000만 원과 투어 시드 2년, 제네시스 포인트 1000포인트가 주어진다.

디펜딩 침피언 강경남(39)은 대회 2연패에 도전한다.

강경남은 올 시즌 15개 대회에 출전해 '제4회 우성종합건설 오픈' 준우승 포함 13개 대회에서 컷 통과 하며 제네시스 포인트 9위와 제네시스 상금순위 15위를 기록중이다.

강경남은 "지난해 대회에서 약 3년 만에 우승을 추가한 대회인 만큼 내게 큰 의미가 있는 대회이자 중요한 대회"라며 "타이틀 방어에 성공하는 것이 목표다. 최근 손목 부상이 있었지만 올 시즌 경기력이 나쁘지 않다. 최선을 다해 경기하겠다"는 출사표를 밝혔다. 가장 최근 KPGA 코리안투어에서 대회 2연패를 기록한 선수는 지난해와 올해 GS칼텍스 매경오픈에서 우승한 이태희(38)다.

올 시즌 다승자 김비오와 서요섭은 시즌 3승, 양지호(33), 신용구(31)는 시즌 2승을 노린다. 제네시스 포인트 1위 김민규는 교통사고 여파로 불참을 결정했다.

시즌 3승에 도전하는 서요섭. 제공=KPGA

지난 주 일본 간사이 나라현 소재 코마CC에서 펼쳐졌던 '제38회 신한동해오픈'에서 준우승 하며 올 시즌 3번째 준우승이자 KPGA 코리안투어 7번째 준우승을 기록한 조민규(34)가 이번 대회서 KPGA 코리안투어 첫 승에 성공할지 지켜보는 것도 관심사다.

웹케시그룹 소속 선수 5명이 메인 스폰서 대회서 우승할지에도 관심이 쏠린다. 2020년 '제네시스 대상' 김태훈(37),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의 '초대 챔피언' 이원준(37), 장승보(26), 전성현(29), '제주 사나이' 현정협(39) 등 웹케시그룹 소속 선수 5명이 총출동한다. 김태훈은 "메인 스폰서 대회라 기대된다. 골프에만 집중할 수 있게 지원을 해주고 계신 웹케시그룹 관계자 분들께 고맙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필승 의지를 밝혔다.

대회 공동 주최사인 비즈플레이는 올해도 '채리티 존' 운영을 통해 기업 핵심 가치 중 하나인 'We Together(동반성장)' 실현에 앞장선다. 1라운드부터 최종라운드까지 18번홀에 마련된 '채리티 존'에 공이 떨어질 때마다 10만원씩 기부금을 적립하며 조성된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 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2020년 대회에서는 1000만원, 2021년 대회에서는 105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이민정, '♥이병헌'도 반할 눈부신 비주얼...일상이 '화보'
“박수홍 친형, 60억 합의 거절 이유?..재산 200억 추정” 주장
김민정, 모유수유 사진까지 공개하다니 '과감한 딸엄마'
탁재훈, 이지현과 핑크빛? 결혼 제안까지
아이비, 노브라 패션으로 거리 활보…美 가더니 과감해졌네
최승경, 아내 임채원 외간 남자와 결혼에 경악…“다른 분 통해 알았다”
이지훈♥아야네, 신혼인데 싸우지도 않나봐…꼭 끌어안고 꿀뚝뚝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