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아름다워' 박세완·옹성우, 비주얼 마저 첫사랑 기억조작

강민경 2022. 9. 14. 15:4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박세완과 옹성우가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를 통해 첫사랑의 기억을 떠올리게 한다.

두 사람은 판타지 같은 비주얼로 첫사랑의 기억을 조작한다.'인생은 아름다워'(감독 최국희)는 자신의 생일선물로 첫사랑을 찾아 달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 아내 세연(염정아 역)과 마지못해 그녀와 함께 전국 곳곳을 누비며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게 된 남편 진봉(류승룡 역)이 흥겨운 리듬과 멜로디로 우리의 인생을 노래하는 국내 최초의 주크박스 뮤지컬 영화.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강민경 기자]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박세완, 옹성우 스틸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박세완과 옹성우가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를 통해 첫사랑의 기억을 떠올리게 한다. 두 사람은 판타지 같은 비주얼로 첫사랑의 기억을 조작한다.

'인생은 아름다워'(감독 최국희)는 자신의 생일선물로 첫사랑을 찾아 달라는 황당한 요구를 한 아내 세연(염정아 역)과 마지못해 그녀와 함께 전국 곳곳을 누비며 과거로의 여행을 떠나게 된 남편 진봉(류승룡 역)이 흥겨운 리듬과 멜로디로 우리의 인생을 노래하는 국내 최초의 주크박스 뮤지컬 영화.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박세완 스틸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극 중 박세완은 어린 세연을 맡았다. 단짝 친구 현정(심달기 역)을 따라 방송반에 놀러 갔다 동아리 선배 정우(옹성우 역)에게 첫눈에 반해 생각지도 못한 첫사랑을 시작한다.

박세완은 염정아와 똑 닮았다. 염정아도 '인생은 아름다워' 스태프들도 인정한 닮은 꼴이다. 박세완의 큰 눈과 첫사랑을 막 시작한 풋풋함과 설렘 가득한 얼굴이 스크린을 가득 채운다. 누가 봐도 첫사랑을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박세완은 직접 부른 '아이스크림 사랑'으로 자기의 매력을 더욱 뽐낸다.

옹성우는 박세완의 첫사랑 상대 정우 선배다. 목포 출신이지만 아나운서를 꿈꾸는 그는 표준어를 사용하는 방송부 부원. 첫사랑 기억 조작남과 어울리는 비주얼과 지위를 가지고 있다. 누구나 꿈꿔봤을 방송부 아나운서 선배와의 로맨스를 상상하게 만든다. 이름도 로맨스 소설에나 나올 법한 정우란다.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옹성우 스틸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옹성우는 박세완에게 '정우 선배' 그 자체였다. 비주얼도 한몫하지만, 귀를 녹이는 그의 달콤한 목소리도 빼놓을 수 없다. 박세완과 옹성우를 보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노래가 있다. 극 중 나왔던 '아이스크림 사랑'도 있지만 2000년대 노래인 f(x)의 'Goodbye Summer'다.

'Goodbye Summer'의 가사는 기억해 / 복도에서 떠들다 같이 혼나던 우리 둘 / 벌서면서도 왜 그리도 즐거웠는지 알았어 / 첫사랑을 시작한 두 사람과 상황과 딱 알맞다. '인생은 아름다워'를 통해 박세완과 옹성우는 첫사랑 기억 조작 남녀로 기억될 전망이다.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박세완, 옹성우 스틸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강민경 텐아시아 기자 kkk39@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