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수리남, 공개 닷새만에 글로벌 3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수리남'(감독 윤종빈)이 닷새만에 넷플릭스 TV쇼 글로벌 3위에 등극하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14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수리남은 넷플릭스 TV 쇼 부문 글로벌 톱 3위를 차지했다.
한편, 같은 날 플릭스패트롤 TV쇼 부문에서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가 글로벌 6위를 차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수리남’(감독 윤종빈)이 닷새만에 넷플릭스 TV쇼 글로벌 3위에 등극하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14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순위 집계 사이트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수리남은 넷플릭스 TV 쇼 부문 글로벌 톱 3위를 차지했다. 한국을 비롯해 바하마스, 홍콩, 케냐, 모로코,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 총 8개국에서 1위를 기록했고, 넷플릭스 본진인 미국에서도 7위에서 5위로 올라섰다.
지난 9일 공개된 수리남은 공개 직후 11개국에서 톱10을 기록했지만, 글로벌 10위 안에는 들지 못했으며 그리 반응이 크지 않아 ‘오징어게임’ 인기에는 못 미칠 것으로 예상됐다. ‘오징어게임’은 공개 바로 다음날 플릭스패트롤 글로벌 4위에 올랐고, 나흘 만에 미국 차트를 휩쓰는 등 빠르게 인기를 모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수리남의 인기 역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자 다시 기대가 모였다. 수리남은 12일 글로벌 8위를 기록했고, 다음날 6위까지 올랐다. 이어 공개 5일만인 14일 차트에서 3위까지 올랐다.
수리남은 한 민간인 사업가가 남미 국가 수리남을 장악한 한인 마약왕을 검거하기 위한 국정원의 비밀작전에 협조하게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마약왕 조봉행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하정우, 황정민, 박해수, 조우진, 유연석 등 배우들이 출연한다.
한편, 같은 날 플릭스패트롤 TV쇼 부문에서 KBS2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가 글로벌 6위를 차지했다. 지난 7일에는 글로벌 3위까지 순위가 치솟기도 했다. 종영한지 6개월이 지난 ‘K-막장’이 역주행하자 관심이 쏠렸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요 줄고 재고 쌓이고… 세계 노트북시장 '암울'
- 대기업 전기차 충전 콜센터 휴일 '먹통'…반쪽운영 논란
- "전기차도, 반도체도, 바이오도 미국에서"…美·中 대립에 등터지는 韓
- 넷플릭스 수리남, 공개 닷새만에 글로벌 3위
- SKT 컨소시엄, 2025년 제주에 국내 첫 UAM 상용화
- 오태석 과기정통부 1차관 "국산 연구장비 비중 20%까지 확대"
- [미리보는 테크코리아]<2>차세대 배터리·재활용 혁신 기술 '한눈에'
- 美 '인플레 쇼크' 우려에 글로벌 증시·코인 동반추락
- 정진석 비대위, "민생협치 국회 만들어야"...與野중진협의체 의지
- "저게 뭐야?"...몸통만 4m 대왕오징어 사체 뉴질랜드 해변서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