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에미상 수상에 트위터도 후끈..하루만에 20만 트윗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동혁 감독과 이정재 배우가 '오징어 게임'으로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의 에미상을 수상하자 트위터도 달아올랐다.
트위터코리아에 따르면, 황 감독과 이 배우 수상 소식 관련 트윗이 13일 단 하루 만에 전 세계에서 약 20만 건 게재되며 화제가 됐다.
"황동혁 감독님 수상소감에서 공감한 포인트 오징어 게임이 에미상에 초대받을 마지막 비영어 시리즈가 아니길 진심으로 바랍니다"라는 트윗은 5.3만회가 조회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황동혁 감독과 이정재 배우가 ‘오징어 게임’으로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의 에미상을 수상하자 트위터도 달아올랐다. 트위터코리아에 따르면, 황 감독과 이 배우 수상 소식 관련 트윗이 13일 단 하루 만에 전 세계에서 약 20만 건 게재되며 화제가 됐다.
아카데미 TV부문 공식 트위터(@TelevisionAcad)뿐 아니라, 황 감독 수상소감에서 공감한 포인트를 전하는 다양한 트윗들이 게재됐다. “황동혁 감독님 수상소감에서 공감한 포인트 오징어 게임이 에미상에 초대받을 마지막 비영어 시리즈가 아니길 진심으로 바랍니다”라는 트윗은 5.3만회가 조회됐다.
한편 윤석열 대통령도 ‘오징어게임’으로 에미상 감독상을 받은 황동혁 감독과 남우주연상을 받은 배우 이정재 씨에게 각각 “온 국민과 함께 축하한다”며 축전을 보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구템]‘패션외교’서 여야 정쟁 대상으로…두 金여사의 보석은
- [누구집]김나영, 집 팔고 갈아탄 꼬마빌딩은 어디?
- '수리남 홍어'는 어디서 파나요?[과연 그럴까]
- 글로벌 경영 와중에…JY, 장기출장자·다둥이가정에 ‘통 큰’ 추석선물 쐈다
- 현대家 며느리 드레스코드는 '한복'[오너의 취향]
- 불륜남에 혼인빙자 억대 소송 당한 50대 여배우 누구?
- "나이트에 쥴리" 50대女 재판…쥴리 목격자 언급 추미애 불송치
- "드레스 하나에 600시간" 루이비통, 정호연 '에미상' 맞춤 의상 제작
- '하르키우 패퇴' 후 푸틴에게 남은 선택지는?…확전 or 협상
- 배우 김민철 10월의 신랑된다…비연예인 여자친구와 결혼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