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투호 승선 양현준 "흥민이 형이 제 이름 기억하지 않을까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대표 축구팀에 처음으로 발탁된 양현준(강원)이 소감을 밝혔다.
양현준은 지난 13일 오전 발표된 대표팀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시즌까지도 무명에 가까웠던 양현준이 국가대표에 발탁된 것은 본인에게도 놀라운 일이었다.
그는 "(강원의) 형들이 열심히 뛰어준 덕에 내가 국가대표가 됐다"며 "아직 강원에서 배울 게 많고 더 열심히 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현준은 지난 13일 오전 발표된 대표팀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양현준은 같은날 저녁 서울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서울과의 K리그1 32라운드 원정 경기에 출전했다. 그는 경기 후 기자들과 만나 "전날 밤에 미리 (발탁 소식을) 들었는데 솔직히 믿지 않았다"고 말했다.
지난 시즌까지도 무명에 가까웠던 양현준이 국가대표에 발탁된 것은 본인에게도 놀라운 일이었다. 그는 지난 7월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의 내한 친선 경기에 출전해 상대 골문 앞에서 개인기를 선보이며 인상적인 모습을 남겼다. 이후 리그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며 파울루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최용수 강원 감독은 지난 13일 서울 원정 경기에 앞서 "양현준이 토트넘전(지난 7월13일)을 통해 자신감을 얻더니 이후 기량이 크게 발전했다"며 "어린 나인데도 골문 앞에서 침착하다"고 칭찬했다. 그러면서 "국가대표 커리어도 나를 뛰어넘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양현준은 "토트넘전을 통해 자신감을 얻은 게 맞다"며 "그때 토트넘 선수들이 정상적 컨디션은 아니었지만 최고의 선수들 앞에서 드리블도 하고 좋은 모습을 보이면서 자신감을 얻었다"고 회상했다. 이어 "감독님이 올해 가장 좋은 칭찬을 한 것 같다"면서도 "아직 뛰어넘기에는 부족하다지만 더 열심히 하다 보면 비슷한 수준까지는 오를 수 있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또 "(손)흥민이 형이 제 이름 정도는 기억하고 있지 않을까"라며 웃어 보였다.
그는 "(강원의) 형들이 열심히 뛰어준 덕에 내가 국가대표가 됐다"며 "아직 강원에서 배울 게 많고 더 열심히 해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 "뮌헨행 논의 시작"… 손흥민 동료 케인, 토트넘 떠나나?
☞ 이정후 or 피렐라?… 타격 다관왕 승자는?
☞ "SON, 토트넘서 가장 빨라"… 경계심 드러낸 스포르팅 감독
☞ "방광 터질 듯"… '홍현희♥' 제이쓴, 초보아빠의 열정육아
☞ '시동생 논란' 손담비 근황… ♥이규혁과 굳건한 애정
☞ 김준호♥김지민, 추석도 함께 보냈어?… 곧 결혼하겠네
☞ "교회 옮겼나"… 박보검, 무슨 근황 떴길래?
☞ '1-4 대패' 아약스전 앞둔 클롭, 설욕 카드 봤더니…
☞ 레반도프스키, 친정팀 바이에른 상대로 뮌헨 원정길 나서
☞ "큰돈 들어도 괜찮아"… 사우디 클럽들, 호날두에 관심
송혜남 기자 mikesong@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뮌헨행 논의 시작"… 손흥민 동료 케인, 토트넘 떠나나? - 머니S
- 이정후 or 피렐라?… 타격 다관왕 승자는? - 머니S
- "SON, 토트넘서 가장 빨라"… 경계심 드러낸 스포르팅 감독 - 머니S
- '홍현희♥' 제이쓴, 초보아빠의 열정육아… "방광 터질 듯" - 머니S
- '시동생 논란' 손담비 근황… ♥이규혁과 굳건한 애정 - 머니S
- 김준호♥김지민, 추석도 함께 보냈어?… 곧 결혼하겠네 - 머니S
- "교회 옮겼나"… 박보검, 무슨 근황 떴길래? - 머니S
- '1-4 대패' 아약스전 앞둔 클롭, 설욕 카드 봤더니… - 머니S
- 레반도프스키, 친정팀 바이에른 상대로 뮌헨 원정길 나서 - 머니S
- "큰돈 들어도 괜찮아"… 사우디 클럽들, 호날두에 관심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