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영화 '두싱웨추'의 원작 웹툰 '문유', 국내 스크린에서 만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 '두싱웨추'의 원작인 한국 웹툰 '문유'를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다.
CJ CGV 자회사인 CJ 4DPLEX와 네이버웹툰은 웹툰 영화 '4DX 문유'를 제작해 다음달 12일 개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영화 '두싱웨추'의 원작인 한국 웹툰 '문유'를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다.
CJ CGV 자회사인 CJ 4DPLEX와 네이버웹툰은 웹툰 영화 '4DX 문유'를 제작해 다음달 12일 개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영화는 조석 작가의 웹툰 '문유'를 스크린에 옮긴 작품이다.
'문유'는 지구가 멸망한 뒤 달에 홀로 남은 우주비행사의 고군분투를 그린 SF 블랙코미디 웹툰이다. 2016년 6월~ 2017년 9월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됐다. 이 작품을 원작으로 한 영화 '두싱웨추'(獨行月球·독행월구)가 중국에서 지난 7월 개봉, 박스오피스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웹툰 그림체와 말풍선 등 원작을 그대로 살리고 그림들을 움직여 영화처럼 제작했다. 화면을 위로 올리거나 옆으로 넘기는 등 웹툰을 읽는 방식대로 연출했다. 모션 체어와 바람·물·향기 등 환경 효과를 결합한 4DX 기술도 활용됐다. 성우 신용우·안장혁·김영선·이슬 등이 목소리 연기를 했다.
윤현정 CJ 4DPLEX 콘텐츠마케팅팀장은 "4DX 효과를 돋보이게 하면서도 원작이 가지고 있는 이야기의 큰 흐름을 놓치지 않고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며 "주인공의 감정을 공유하며 웹툰 한 편을 4DX를 통해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콘텐츠"라고 말했다.
김희경 기자 hkkim@hankyung.com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Z세대 "골프보다 테니스"…액티비티 판매량 151% 급증
- "유학 생활 5년 만에 이런 적은 처음…손이 떨릴 정도"
- "너 때문에 집 사서 물렸다"…온동네 화풀이하는 '상투족' [돈앤톡]
- "어제 손절할 걸, 거지 됐다"…삼성전자 개미들 '격앙'
- "비통한 심정"…삼성전자, 英 여왕 애도 성명 발표한 이유
- 15살 나이 차, 최준용♥한아름 부부 출격..."하루에 뽀뽀만 50번" 깜짝 고백 ('퍼펙트라이프')
- 김나영, 99억 강남 건물주 된 '싱글맘'
- 김준호, 추석 때 ♥김지민 본가 안갔다…"결혼하기 싫다는 뜻 아냐?"('돌싱포맨')
- 한지혜, ♥검사 사모님도 애 낳고 몸매 회복 쉽지 않았네 "힘들게 빼" [TEN★]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