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이닝 무실점' 커쇼 완벽 부활.. 다저스, ARI 꺾고 지구우승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레이튼 커쇼(LA다저스)가 부상 복귀 이후 첫 선발승을 거뒀다.
이날 커쇼는 7이닝 무실점 2피안타 5K로 호투해 다저스의 4-0 승리를 이끌었다.
이후 지난 6일 뉴욕 메츠와의 경기에서 복귀전을 가진 커쇼는 5이닝 1실점 6K로 호투했지만 마운드에서 내려온 뒤 팀이 역전을 허용해 승리투수가 되진 못했다.
커쇼의 활약에 힘입어 승리한 다저스는 98승43패를 거둬 올 시즌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우승을 확정지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커쇼는 14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 체이스 필드에서 열린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메이저리그(MLB) 원정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이날 커쇼는 7이닝 무실점 2피안타 5K로 호투해 다저스의 4-0 승리를 이끌었다. 승리투수가 된 커쇼의 평균자책점은 2.62에서 2.44로 하락했다.
커쇼는 허리 통증이 심해져 지난달 6일 부상자 명단에 등재됐다. 이후 지난 6일 뉴욕 메츠와의 경기에서 복귀전을 가진 커쇼는 5이닝 1실점 6K로 호투했지만 마운드에서 내려온 뒤 팀이 역전을 허용해 승리투수가 되진 못했다. 지난 7일에도 6이닝 2실점 8K를 기록해 승리투수 요건을 충족했지만 저스틴 브룰이 상대에게 홈런을 맞아 승리가 날아갔다.
하지만 이날 커쇼는 7이닝 동안 단단하게 애리조나의 타선을 봉쇄했다. 불펜진도 무실점으로 경기를 끝마쳐 지난 7월15일 LA에인절스전 이후 약 두 달 만에 선발승을 달성했다.
커쇼를 상대한 애리조나의 선발투수는 전 SK와이번스(현 SSG랜더스) 소속 메릴 켈리였다. 켈리는 시즌 12승을 거두는 등 좋은 활약을 이어갔지만 이날 마운드에서 5이닝 3실점으로 커쇼에 비해 부진한 모습을 보여 패전투수가 됐다.
커쇼의 활약에 힘입어 승리한 다저스는 98승43패를 거둬 올 시즌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우승을 확정지었다.
☞ "뮌헨행 논의 시작"… 손흥민 동료 케인, 토트넘 떠나나?
☞ 이정후 or 피렐라?… 타격 다관왕 승자는?
☞ "SON, 토트넘서 가장 빨라"… 경계심 드러낸 스포르팅 감독
☞ "방광 터질 듯"… '홍현희♥' 제이쓴, 초보아빠의 열정육아
☞ '시동생 논란' 손담비 근황… ♥이규혁과 굳건한 애정
☞ 김준호♥김지민, 추석도 함께 보냈어?… 곧 결혼하겠네
☞ "교회 옮겼나"… 박보검, 무슨 근황 떴길래?
☞ '1-4 대패' 아약스전 앞둔 클롭, 설욕 카드 봤더니…
☞ 레반도프스키, 친정팀 바이에른 상대로 뮌헨 원정길 나서
☞ "큰돈 들어도 괜찮아"… 사우디 클럽들, 호날두에 관심
유원상 기자 wsyou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뮌헨행 논의 시작"… 손흥민 동료 케인, 토트넘 떠나나? - 머니S
- 이정후 or 피렐라?… 타격 다관왕 승자는? - 머니S
- "SON, 토트넘서 가장 빨라"… 경계심 드러낸 스포르팅 감독 - 머니S
- '홍현희♥' 제이쓴, 초보아빠의 열정육아… "방광 터질 듯" - 머니S
- '시동생 논란' 손담비 근황… ♥이규혁과 굳건한 애정 - 머니S
- 김준호♥김지민, 추석도 함께 보냈어?… 곧 결혼하겠네 - 머니S
- "교회 옮겼나"… 박보검, 무슨 근황 떴길래? - 머니S
- '1-4 대패' 아약스전 앞둔 클롭, 설욕 카드 봤더니… - 머니S
- 레반도프스키, 친정팀 바이에른 상대로 뮌헨 원정길 나서 - 머니S
- "큰돈 들어도 괜찮아"… 사우디 클럽들, 호날두에 관심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