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넥센타이어, 美 판매망 회복·적자 해소 전망에 '강세'

강수지 기자 2022. 9. 14. 13: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센타이어가 북미 판매망 회복에 힘입어 올해 하반기 적자를 해소할 것이라는 증권사의 전망에 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날 신한금융투자는 넥센타이어에 대해 하반기에는 비용 이슈로 지속된 적자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하며 목표주가를 7000원에서 1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센타이어는 14일 오후 1시 43분 전 거래일 대비 270원(3.36%) 오른 8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사진제공=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북미 판매망 회복에 힘입어 올해 하반기 적자를 해소할 것이라는 증권사의 전망에 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14일 오후 1시 43분 넥센타이어는 전 거래일 대비 270원(3.36%) 오른 83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신한금융투자는 넥센타이어에 대해 하반기에는 비용 이슈로 지속된 적자를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진단하며 목표주가를 7000원에서 1만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정용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넥센타이어 주가는 이달 들어서만 20.6% 상승했다"며 "3분기 동안 지속된 적자의 고리가 끊길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정 연구원은 "이달에만 운임지수(SCFI)가 19% 하락했고 3분기 전체 물류비 부담은 2분기 대비 30~40% 가량 감소할 것으로 추정된다"며 "핵심 원재료인 천연고무 가격도 2분기 가운데 정점을 기록하고 이달에는 8% 추가 하락했다.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36% 늘어난 108억원으로 흑자 전환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기존에 주가가 부진했던 이유에 대해서는 "지난해 시작된 물류 대란을 기점으로 비용이 급격하게 증가하면서 대규모 분기 적자를 기록했다"고 부연했다. 이어 "적자 해소의 단초는 2분기 실적에서부터 찾아볼 수 있다"며 "2분기 북미향 매출은 204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8% 높아져 전체 매출에서 31%를 차지했는데 사상 최대 실적"이라고 분석했다.

정 연구원은 "반덤핑 관세 부과 이후 부진했던 북미 시장에서 영업망이 회복되면서 판가·물량이 동시에 개선됐다"며 "판매가 양호했는데도 2분기 적자가 지속된 것은 물류비 탓으로 물류비 비중이 20.5%까지 상승해 전체 수익성을 갉아먹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반기에는 미국 판매망이 살아난 가운데 주요 비용 변수들이 하향 안정화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머니S 주요뉴스]
진격의 K-방산… '세계 4대 수출국' 정조준
애플의 고민… 아이폰14 프로만 '인기' 일반모델은 '찬밥
문 닫은 마트서 담배 700갑 훔쳐 되판 50대
'열애' 이정재♥임세령…'美 에미상' 호명→손 꼭잡고 환호
김준호♥김지민, 추석도 함께 보냈어?… 곧 결혼하겠네
"교회 옮겼나"… 박보검, 무슨 근황 떴길래?
'은퇴해도 돈 번다' 고령층, 빚·생활비 부담에 노동 증가
'동해→일본해'… 해외 유명사전들 살펴보니
원/달러 환율 고점 찍었나… 달러예금서 6000억원 빠졌다
16일 은행 문 닫는다… 금융노조, 총파업 강행

강수지 기자 joy82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