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영우'로 뜬 ENA, 금토극 확대 편성..'가우스 전자' 첫 타자 [공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ENA채널이 수목드라마에 이어 금토드라마 블록을 확대 편성한다.
한편, ENA 금토드라마의 첫 시작을 알릴 '가우스전자'는 웹툰 원작을 초월하는 재미와 감동으로 중무장, 9월 30일 밤 9시 ENA채널을 통해 첫 방송되며 ENA DRAMA채널과 올레tv, seezn(시즌)을 통해서도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NA금토드라마의 첫 포문을 여는 작품은 ‘가우스전자’로 오는 30일 금요일 첫 방송을 앞뒀다.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가우스전자(기획: KT 스튜디오지니, 제작: 팬엔터테인먼트/링가링, 크리에이터: 서수민, 연출: 박준수, 극본: 강고은, 서한나)’는 다국적 문어발 기업 ‘가우스전자’ 내 대기 발령소라 불리는 생활가전본부 ‘마케팅3부’ 청춘들이 사랑을 통해 오늘을 버텨내는 오피스 코믹 드라마다.
ENA채널은 수목드라마 ‘구필수는 없다’를 시작으로 역대 최고 시청률이라는 타이틀을 선사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통해 시청률과 화제성 두 마리 토끼를 잡아내며 브랜드 인지도가 급상승하는 성과를 거뒀다. 여기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후속작으로 현재 방송중인 ‘굿잡’ 역시 수목드라마 1위를 수성하며 ‘수목드라마 1위 채널’으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금, 토요일 드라마 블록을 확대 편성하며 오리지널 콘텐츠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ENA채널에서는 지난 7월 25일, 누적 조회수 2억 5000만 뷰를 기록했던 장삐쭈 작가의 유튜브 콘텐츠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 ‘신병’을 토요일 밤 11시에 편성해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신병’은 키노라이트가 공개한 통합 콘텐츠 영향력 순위에서도 2주 연속 3위에 오르는 등 높은 화제성으로 ENA채널이 ‘드라마 강자’로 떠오르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이에 ENA채널은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신병’의 성공 케이스를 바탕으로 드라마 라인업을 강화, 수목드라마에 이어 금토드라마까지 드리마 블록을 확장하여 본격적인 ‘오리지널 드라마 채널’로 입지를 굳히겠다는 각오를 내비쳤다.
한편, ENA 금토드라마의 첫 시작을 알릴 ‘가우스전자’는 웹툰 원작을 초월하는 재미와 감동으로 중무장, 9월 30일 밤 9시 ENA채널을 통해 첫 방송되며 ENA DRAMA채널과 올레tv, seezn(시즌)을 통해서도 공개된다.
김보영 (kby584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리남 홍어'는 어디서 파나요?[과연 그럴까]
- 미성년자 주택 매수 비율↑…20채 이상 보유한 1살 유아도
- 현대家 며느리 드레스코드는 '한복'[오너의 취향]
- "나이트에 쥴리" 50대女 재판…쥴리 목격자 언급 추미애 불송치
- 불륜남에 혼인빙자 억대 소송 당한 50대 여배우 누구?
- "드레스 하나에 600시간" 루이비통, 정호연 '에미상' 맞춤 의상 제작
- "아빠 일 시키기"…수박 써는 文사진 올린 딸 다혜씨
- "경유에 물이 섞였다"…도로에 멈춘 차 20여대 무슨 일
- 배우 김민철 10월의 신랑된다…비연예인 여자친구와 결혼 [공식]
- '오겜' 오영수, 에미상 뒤풀이 무대 찢은 춤사위…"방탄노년단" 반응 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