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하성 게임노트] 수비로 무실점 도왔지만..김하성 4G째 무안타, 팀은 연패 탈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하성(샌디에이고)이 4경기째 조용하다.
김하성은 14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T모바일파크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와 경기에 6번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샌디에이고가 2-0으로 이긴 14일 경기에서 김하성은 4타석 3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10일 다저스전부터 4경기 연속 무안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김하성(샌디에이고)이 4경기째 조용하다.
김하성은 14일(한국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T모바일파크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와 경기에 6번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샌디에이고가 2-0으로 이긴 14일 경기에서 김하성은 4타석 3타수 무안타에 그쳤다. 10일 다저스전부터 4경기 연속 무안타다. 떨어진 타격감 때문인지 8회에는 1사 1, 3루에서 초구부터 번트 자세를 취했다.
시애틀 선발 로건 길버트를 상대한 첫 2타석에서 모두 범타로 물러났다. 2회 1사 후 첫 타석에서는 2루수 뜬공에 그쳤다. 4회에는 1사 1루에서 중견수 뜬공을 기록했다. 6회에는 시애틀 두 번째 투수 에릭 스완슨을 만나 삼진에 그쳤다.
8회에는 1사 1, 3루 타점 기회를 맞이했다. 초구에 번트를 시도햇으나 공이 스트라이크존을 벗어났다. 볼카운트 2-1에서 결국 번트를 댔지만 3루에 있던 대주자 루이스 리베라토레는 움직이지 못했다. 1루에 있던 제이크 크로넨워스만 2루로 진루했다. 윌 마이어스가 삼진으로 물러나면서 샌디에이고의 추가점이 무산됐다.
수비에서는 다르빗슈의 무실점 투구를 도왔다. 다르빗슈는 7회 선두타자 타이 프랜스에게 중전안타를 내줬다. 김하성은 1사 1루에서 카를로스 산타나의 2루수 땅볼을 병살 플레이로 연결하며 이닝을 마무리했다.
김하성의 수비 지원을 받은 다르빗슈는 8이닝 2피안타 7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1회 2사 후 에우제니오 수아레스에게 좌전안타를 맞은 뒤 6회가 끝날 때까지 16타자 연속 범타 처리로 기세를 올렸다.
다르빗슈는 4회 마이어스의 적시 2루타로 얻은 1점을 잘 지켰다. 8회에는 칼 랄레이에게 대형 파울홈런을 맞고 가슴을 쓸어내리기도 했지만 결국 탈삼진을 기록했다.
샌디에이고는 9회초 1점을 더 얻은 뒤 조시 헤이더를 투입해 승리를 지켰다. 헤이더는 2사 후 훌리오 로드리게스에게 안타를 내준 뒤 프랜스와 10구 승부를 펼친 끝에 세이브를 올렸다.
한편 78승 64패를 기록 중인 샌디에이고는 산술적으로도 LA 다저스 추격이 불가능해졌다. 다저스는 14일 애리조나를 4-0으로 꺾고 매직넘버를 모두 지웠다. 샌디에이고는 와일드카드 3순위조차 불확실하다. 2.0경기 차로 밀워키 브루어스에 쫓기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