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리액션' 제작진 "발칙하고 설렘 유발하는 체인 설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체인리액션' 작가, PD가 연애 리얼리티에 체인 설정을 넣은 데 대해 소개했다.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레드 호텔에서 쿠팡플레이 리얼 데이팅 예능 '체인리액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체인리액션'은 지상낙원 사이판으로 떠난 8명의 남녀가 체인으로 묶여 밤과 낮을 함께 보내는 짜릿한 리얼 데이팅 예능이다.
연애 리얼리티 홍수 속 '체인리액션'만이 갖는 차별점은 무엇일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레드 호텔에서 쿠팡플레이 리얼 데이팅 예능 '체인리액션'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체인리액션'은 지상낙원 사이판으로 떠난 8명의 남녀가 체인으로 묶여 밤과 낮을 함께 보내는 짜릿한 리얼 데이팅 예능이다.
연출을 맡은 김용대 PD는 "사랑에 관해서 과감한 시대가 된거 같다. 체인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타인을 반경안에 두고 엉키고 설키는 감정들을 지켜보고자 시작했다"고 기획의도를 밝혔다.
사이판을 배경으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서는 "익숙한 환경보다 낯선 곳을 생각했다. 또한 사이판이 아늑하기도 하고 도시의 환경보다 로맨스적인 환경을 선택하기 위해 저희가 답사를 통해 사이판을 선택했고, 베이스로 정했다"고 말했다.
연애 리얼리티 홍수 속 '체인리액션'만이 갖는 차별점은 무엇일까. 조미선 작가는 "체인이라는 장치가 활용됐다. 그것만으로도 섹시하고 발칙한 이미지를 갖고 있지만 체인으로 물리적 거리를 가깝게 하면서 감정을 고조시키고 없었던 감정도 생기게 한다. 반면 또 멀어지는 감정도 가지게 한다. 또 다른 설렘을 가져다 줄 장치로 체인을 고안했다"고 설명했다.
또 랜덤으로 처음에 체인을 차게 되는 설정에 대해 김PD는 "실질적으로 좋아하는 사람을 선택하는 건 쉽다. 만약 정보가 없는 타인을 내 반경에 같이 둔다고 하면 다른 시너지가 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첫인상이 아닌 랜덤으로 첫 체인을 차게 했다. 몸이 가까워지면 감정도 가까워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었다"라며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번 작품을 기획하면서 스타일리쉬와 발칙함을 키워드로 잡았다"고 덧붙였다.
유인나, 지코, 이진호, 브레이브걸스 유정이 MC로 나선다. 16일 첫 공개.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싱글맘’ 김나영, 역삼동 99억 건물주 됐다
- 이휘재, 데뷔 30년만에 휴식기 갖는다…"가족과 캐나다 行"
- `돌싱글즈3` 이소라, 보톡스 부작용 고백…"다신 안 맞아"
- 김준호, ♥김지민과 재혼 임박? “조만간 상견례 해야”(‘돌싱포맨’)
- `체인리액션` 지코 "나도 모르게 과몰입"…유인나 "나보다 더해"
- [종합]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친손녀에 원풀이 해” (‘같이 삽시다’) - 스타투
- 이경진, 팥죽 먹으며 유방암 버틴 사연…“못 먹으면 죽을 것 같아서” (‘같이 삽시다’) - 스타
- 이경진, 연기 활동 내내 진한 애정신 거부…“언젠간 결혼할 거라는 생각에” (‘같이 삽시다’)
- “이제 못 참겠는데?”..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 스타투데이
- 장민호, 오늘 단독 콘서트 ‘호시절:시간여행’ 티켓 오픈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