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쳤다' 저지, 56-57호 연타석포..60홈런 고지 눈앞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6, 57호포 작렬.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 강타자 애런 저지가 한 경기 멀티포로 시즌 홈런수를 57개까지 늘렸다.
60홈런은 기본이고, 아메리칸리그 한 시즌 홈런 기록도 무난히 갈아치울 기세다.
저지는 14일(한국시각) 미국 메사추세스주 보스턴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원정경기에서 홈런포 2방을 쏘아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김 용 기자] 56, 57호포 작렬.
미국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 강타자 애런 저지가 한 경기 멀티포로 시즌 홈런수를 57개까지 늘렸다. 60홈런은 기본이고, 아메리칸리그 한 시즌 홈런 기록도 무난히 갈아치울 기세다.
저지는 14일(한국시각) 미국 메사추세스주 보스턴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원정경기에서 홈런포 2방을 쏘아올렸다.
저지는 이날 팀이 2-3으로 밀리던 6회초 상대 선발 피베타의 공을 밀어 동점 솔로포로 연결시켰다. 저지는 여기서 그치지 않고 다시 3-4로 뒤지던 8회초 선두타자로 나와 보스턴 투수 위틀록으로부터 좌월 홈런까지 뽑아냈다. 연타석 홈런.
최근 5경기에서 홈런을 치지 못하며 상승세가 조금 꺾였떤 저지. 이날 2개를 몰아치며 다시 불을 붙였다. 시즌 56, 57호포로 60홈런 고지에 이제 홈런 3개만을 남겨놓게 됐다.
저지는 연장 10회초 다시 한 번 타석에 설 기회를 얻었다. 2사 3루 상황. 보스턴 벤치는 고의4구를 선택했다. 저지는 3연타석 홈런 도전 기회를 날렸다.
양키스는 이날 보스턴전까지 포함해 142경기를 치렀다. 시즌 남은 경기 수는 20경기. 저지의 괴력을 봤을 때 60홈런 기록은 따놓은 당상이다. 2001년 배리 본즈(73개)와 새미 소사(64개) 이후 메이저리그에 60홈런 타자는 없었다.
본즈의 73홈런 기록까지는 힘들겠지만, 아메리칸리그 단일 시즌 최다 홈런 기록은 충분히 갈아치울 전망이다. 이 기록은 로저 메리스의 61홈런이다.
한편, 이날 경기는 연장 접전 끝에 양키스가 7대6으로 승리했다. 10회초 저지를 고의4구로 걸러보낸 게 치명타가 됐다. 이후 지안카를로 스탠튼의 볼넷에 이어 토레스의 싹쓸이 2루타가 터져 한꺼번에 3점을 얻어냈다.
김 용 기자 aweso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친형, 60억 합의 거절 이유?..재산 200억 추정" 주장
- 김민정, 모유수유 사진까지 공개하다니 '과감한 딸엄마'
- 탁재훈, 이지현과 핑크빛? 결혼 제안까지
- 아이비, 노브라 패션으로 거리 활보..美 가더니 과감해졌네
- 최승경, 아내 임채원 외간 남자와 결혼에 경악.."다른 분 통해 알았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