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복심' 정진상 정무조정실장 임명..수석 사무부총장엔 김병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복심인 정진상 전 경기도청 정책실장이 13일 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에 임명됐다.
수석사무부총장에는 친이재명계 김병기 민주당 의원이 선임됐다.
이 대표는 지난해 10월 경기도지사 자격으로 국정감사에 출석했을 때 '정진상 전 경기도 정책실장이 측근이냐'는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 질의에 "그렇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지난 대선에서 이 대표 캠프의 선대위 현안대응TF 단장을 지냈으며 지난 전당대회에서 이 대표를 지원한 친명계 핵심인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병기, 친명계 핵심으로 분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복심인 정진상 전 경기도청 정책실장이 13일 당 대표실 정무조정실장에 임명됐다. 수석사무부총장에는 친이재명계 김병기 민주당 의원이 선임됐다.
임오경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 회의 후 기자들을 만나 이같이 밝혔다. 정 실장은 이 대표의 변호사 시절 사무장을 맡았고 이 대표가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역임할 때 정책실장으로 활동하는 등 12년 넘게 이 대표를 보좌한 최측근이다. 지난 대선에서는 민주당 선대위 후보 비서실 부실장을 맡았다.
이 대표는 지난해 10월 경기도지사 자격으로 국정감사에 출석했을 때 ‘정진상 전 경기도 정책실장이 측근이냐’는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 질의에 “그렇다”고 언급하기도 했다. 이 대표의 국회 입성 후 ‘성남라인’ 기용은 정 전 실장이 세 번째다. 현재 이 대표 의원실에는 성남시장 시절부터 이 대표를 보좌해온 김남준·김현지 보좌관이 근무 중이다.
수석사무부총장직에는 재선의 김병기 의원이 임명됐다. 김 의원은 지난 대선에서 이 대표 캠프의 선대위 현안대응TF 단장을 지냈으며 지난 전당대회에서 이 대표를 지원한 친명계 핵심인사다.
최고위는 또 이날 상설위원회 위원장을 임명했다. 외안통일자문위원회 윤호중 의원, 국제위원회 황희 의원, 국민통합위원회 홍영표 의원이 각각 위원장으로 선임됐으며 소상공인위원회는 민병덕, 이동주 의원이 공동 위원장을 맡는다.
윤석열정권정치탄압대책위원회에서는 고민정 ,설훈, 전해철, 송갑석 의원과 박균택 변호사가 상임고문으로 지명됐다. 대책위에서는 당, 전 정부, 야당 인사의 세 개 분과를 중심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박예나 기자 yena@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CPI 충격에 나스닥 5.16% 폭락…기준금리 1%P 인상론도 [데일리국제금융시장]
- 부장님, 빈스윙 좀 봐드릴까요?…골프가 MZ를 만났을 때
- 찰스 3세 차량 막고 '인증샷'…'사살 안 당한 게 행운'
- '마음껏 낙서하세요'…용산에 뜬 尹 풍자 포스터
- 이정재-임세령 커플록, 구찌 수트·디올 드레스 입었다
- [단독] '北 전술핵, 용산서 터지면 최대 31만명 사상' …10kt 핵공격 시뮬레이션 해보니
- '친구는 멀쩡, 난 죽다 살아나'…코로나 더 아픈 이유 보니
- '영끌 성지' 급락하는데…반포 '아리팍' 17억 더 올랐다
- '116억 횡령 혐의' 박수홍 친형, 구속 되나…법원 출석
- 尹, 엘리자베스 's' 오타…고민정 '대한민국 국격 먹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