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필로폰 투약→은퇴 번복"..박유천 주연작 '악에 바쳐'로 10월 컴백..복귀 팔이 통할까

조지영 2022. 9. 14. 11: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필로폰 투약 혐의로 충격을 안긴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이 문제작 하드보일드 멜로 영화 '악에 바쳐'(김시우 감독, 나인테일즈코리아 제작)로 오는 10월 극장가 컴백을 예고했다.

성폭행 혐의를 시작으로 필로폰 투약, 은퇴 번복, 유료 팬미팅 개최, 전 매니저와 6억원대 손해배상 소송, 남동생 박유환의 대마초 흡연 등 여전히 논란에 논란을 더한 문제적 스타인 그가 '악에 바쳐'로 '복귀 팔이'에 성공할지는 미지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JYJ 박유천이 10일 프레스센터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박유천의 소속사는 "현재 황하나 마약 수사로 관련한 연예인 A씨로 박유천이 지목되고 있어, 이에 대해 직접 입장을 밝히는 자리를 가지고자 한다"라고 예고했다. 기자회견에 참석해 심정을 전하는 박유천의 모습. 허상욱 기자 wook@sportschosun.com/2019.04.10/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필로폰 투약 혐의로 충격을 안긴 가수 겸 배우 박유천이 문제작 하드보일드 멜로 영화 '악에 바쳐'(김시우 감독, 나인테일즈코리아 제작)로 오는 10월 극장가 컴백을 예고했다. 숱한 논란으로 대중의 공분을 산 그가 어떤 복귀 팔이로 관객을 마주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악에 바쳐' 측은 14일 보도자료를 통해 "박유천이 '악에 바쳐'로 4년 만에 스크린으로 복귀한다"고 알렸다. 더불어 '악에 바쳐' 측은 오는 10월 국내 개봉을 확정, 박유천의 영화 속 한 장면이 담긴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악에 바쳐'는 2021년 미국 라스베가스 아시안 필름 어워즈 최우수 남자연기상(박유천)을 통해 알려진 작품이다. 이후 프랑스 BCIFF 각본상, 스웨덴 BIFF 각본상, 감독상, 작품상을 수상하며 해외에서 먼저 입소문을 탄 작품이다.

특히 '악에 바쳐'는 박유천의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았다. 지난 2014년 개봉한 영화 '해무'(14) 이후 7년 만의 스크린 주연작이자 각종 논란으로 은퇴를 선언한 그가 은퇴를 번복하고 다시 복귀를 강행한 첫 작품으로 공분을 산 것.

앞서 박유천은 지난 2019년 4월 마약 투약 혐의에 휩싸였을 당시 기자회견을 통해 "마약을 했다면 은퇴를 하겠다"며 억울함을 호소했지만 실제로 검사를 통해 몸에서 필로폰이 검출돼 징역 10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은퇴 후 반성하며 살겠다"며 반성의 의지를 보인 것도 잠시 지난해 2월 촬영을 마친 '악에 바쳐'로 돌연 은퇴를 번복하고 활동을 이어가 논란이 됐다.

촬영을 마치고 약 1년 7개월 만에 관객을 마주하게 된 박유천. 성폭행 혐의를 시작으로 필로폰 투약, 은퇴 번복, 유료 팬미팅 개최, 전 매니저와 6억원대 손해배상 소송, 남동생 박유환의 대마초 흡연 등 여전히 논란에 논란을 더한 문제적 스타인 그가 '악에 바쳐'로 '복귀 팔이'에 성공할지는 미지수다.

반성과 자숙의 시간을 무시한 박유천의 오만함과 이를 이용한 '악에 바쳐' 측의 노이즈 마케팅의 환장의 콜라보가 가뜩이나 녹록하지 않은 극장가에 찬물을 끼얹지 않을지 우려의 시선이 가득하다.

'악에 바쳐'는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은 남자와 처음부터 잃을 게 없던 여자가 나락의 끝에서 서로의 삶을 마주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박유천, 이진리가 출연했고 '경계인' '투란도트 어둠의 왕국'의 김시우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10월 개봉 예정.

조지영 기자 soulhn122@sportschosun.com

이민정, '♥이병헌'도 반할 눈부신 비주얼...일상이 '화보'
김민정, 모유수유 사진까지 공개하다니 '과감한 딸엄마'
탁재훈, 이지현과 핑크빛? 결혼 제안까지
아이비, 노브라 패션으로 거리 활보…美 가더니 과감해졌네
최승경, 아내 임채원 외간 남자와 결혼에 경악…“다른 분 통해 알았다”
손담비, 시동생 성폭행 혐의 때문에…뜻밖의 불똥 어쩌나
이지훈♥아야네, 신혼인데 싸우지도 않나봐…꼭 끌어안고 꿀뚝뚝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